창의폭발
엄마표 판타스틱 미술놀이
박민재 지음/로그인 펴냄/231페이지
아이들은 엄마 아빠가 함께 놀아주는것을 무척 좋아하지요. 특히 엄마와 함께 하는 미술놀이는 아이들과의 친밀감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놀이이자 교육이죠. 그런데 매일매일 새로운 아이디어가 샘솟아 아이와 매일 새로운 놀이를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것이 보통 엄마들의 실정인데요 저같은 경우도 아이와 놀아주는 시간을 내는것보다 '무엇을 하며 놀까?' 하고 방법과 소재를 떠올리는 일이 더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출판사 로그인에서 펴낸 <창의폭발 엄마표 판타스틱 미술놀이>라는 책을 만나고서는 든든한 지원군을 만난듯 반가운 마음입니다.
<창의폭발 엄마표 판타스틱 미술놀이>의 저자 박민재씨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금속공예학과를 졸업하고 산업디자인, 장신구 디자인 등 다수의 공모전에서 수상하고 주얼리 디자이너로 활동한 경력의 소유자네요. 현재는 두 아이의 엄마로 아이들과 미술놀이를 생활화하고 있다고 해요.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뭐니뭐니해도 대상연령대가 폭넓다는 것입니다. 3~12세까지 곧 유아부터 초등생까지가 그 대상으로 할 수 있어서 형제자매가 함께 해볼 수 있는 놀이도 무척 많네요.
그리고 또 한가지 재미있는것은 봄,여름,가을,겨울 이라는 4계절을 테마로 분류해 놓아 계절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할 수 있는 놀이가 많다는 것입니다. 지금 계절이 가을이니 저는 요번주엔 아이와 낙엽을 소재로한 놀이를 해볼 생각이랍니다.

미술놀이에 자신 없는 엄마라도 아이와 함께 즐겁게 미술놀이를 하고 싶다라는 열정만 있으면 이 책은 놀이의 처음부터 끝까지 다양한 방법을 제시해주고 그 놀이로 얻을 수 있는 교육효과까지 제시하고 있어요. 저자는 그림을 잘 그리는 엄마보다 함께 놀아 주고 즐거워해 주는 엄마를 아이들이 더 좋아한다고 말합니다. 아이에게 아낌없이 칭찬해주고 함께 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이죠.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책내용은 아이와 함께 시도해볼 수 있는 다양한 놀이를 계절별로 분류해 놓아 그 시도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각 연령대별로 시도 할 수 있는 다양한 미술놀이나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에겐 어떤 방법이 맞을지, 위험하진 않을지 고민 되는 엄마들이 계시다면 이 책을 통해 전문가의 어드바이스를 참고삼아 다양한 놀이를 부담없이 시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네요.

쉽게 버려질 수 있는 달걀판으로 만든 화환만들기 놀이에요. 달걀을 구입하면 늘 습관처럼 그냥 버리곤 했는데 저도 이번엔 버리지 않고 달걀판으로 화환을 만들어볼려구요.


제 눈을 동그랗게 만들고만 대형 비눗방울 놀이. 사진속 아이의 표정이 보이시나요? 저렇게 큰 대형비눗방울을 만들 수 있다면 모든 아이들의 표정이 저러지 않을까 싶어요. 요건 여름에 하면 좋은 놀이라고 되어있지만 이 놀이도 역시 이번주 당장 해보아야겠어요. 엄마인 제가 더 신날것같은 놀이에요.



가을에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 낙엽놀이. 깊어지는 이 가을 그나마 남은 낙엽이라도 몇장 있을때 꼭 시도해볼려구요. 이렇게 낙엽으로 그림을 그려 벽에 붙혀놓으면 아이들이 뿌듯해하겠죠?


아이들은 매일 함께 놀아달라고 아우성이고 시간은 부족하고, 무슨 놀이를 할지 아이디어도 제대로 떠오르지 않을때 <창의폭발 엄마표 판타스틱 미술놀이>와 함께 다양한 놀이를 시도해 본다면 분명히!! 아이들에게 인기짱인 엄마가 될게 분명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보낼 그 시간들이 기대되고 설레이네요. 좋은책 펴내주신 출판사 로그인에 감사 말씀을 드리고 싶을 지경이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