멈추지 마, 다시 꿈부터 써봐 (어린이용) - 꿈쟁이 김수영의 비밀 노트
김수영.전연주 지음, 오성봉 그림 / 웅진주니어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는 몇년전 성인버전으로 먼전 출간되었던 책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어린이 버전으로 다시 출간되었단 소식을 듣고는  반가운 마음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작년에 이 책의 성인버전을 읽고 저는 제 자신의 꿈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그 후 수시로 제 인생의 꿈에 대해 점검하고 계획하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거든요.  그만큼 김수영 그녀의 책은 제게 강렬했습니다.   열정이 가득한 그녀의 삶을 담아낸 책을 읽고 난후 지금껏 두루뭉실하게 살아온 제 인생을 '작은 꿈일지라도 계획을 세워 하나하나 차근차근 이루어가보자'라는 생각을 갖게 된 계기가 되었지요.   그녀의 책을 읽기전엔 꿈이란 '내가 궁극적으로 원하는 그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오늘 당장 이룰 수는 없는 일쯤으로 생각하고 살아왔지만 그녀의 책을 읽고난 후엔 꿈이란 '내가 바라고 원하고 이루고 싶은 모든것'이란 생각으로 변화를 가져왔어요.  그것은 대단히 큰 의미가 있는 변화였지요.  흔해 꿈은 크게 가지라고 하지만 너무 원대하고 크기만 하면 이루기 벅차 쉽게 포기해버릴 수도 있지요.  하지만 작은것이라도 바라고 원하는 것을 하나의 작은꿈이라고 생각하고 하루하루 성실히 살아가며 작은 꿈 하나 하나를 이루어내다보면 결국엔 큰 꿈에 도달하는 것이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하루하루가 내가 생각하는 궁극적인 꿈으로 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게 되었죠. 

 

 

'꿈쟁이' 김수영은 실업계 출신으로 <도전 골든벨!>을 울린 인물로 유명합니다.  그녀는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초등학교때에는 왕따를 겪고, 중학교 때에는 문제아가 되어 가출을 일삼을 정도로 학업에 열중 하지 않았었다고 합니다.  검정고시로 1년 늦게 실업고에 들어간 그녀는 어느 날, 전쟁으로 피 흘리며 죽어가는 팔레스타인 어린이에 대한 신문 기사를 보고 기자가 되어 세상의 아픔을 널리 알리는 일을 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그 꿈을 갖게된 후 피나는 노력 끝에 연세대에 합격을 하고 kbs <도전 골든벨>에 출연해 골든벨을 울리게 되지요.  대학 졸업후 세계적인 투자 회사인 골드만 삭스에 들어 갔지만 암 수술을 받게 되고 그 의 인생의 의미를 되새겨 보다 진짜 자신이 원하는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73개의 꿈리스트를 만들지요.  그리구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고 영국으로 유학을 갑니다. 현재는 세계 매출 1위기업인 로열더치쉘 영국 본사에서 카테고리 메니저로 일하고 있다고 합니다.   꿈쟁이이인 김 수영씨는 많은 꿈을 원천으로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기에 지금의 자리에 올라서 있고, 지금도 이루기 위한 꿈들을 위해 하루하루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기에 우리 아이들에게  꿈 멘토로써  적합한 인물이란 생각이 드네요

 

 


 

 

책의 구성은 골든 소내 김수영이 꿈 전도사가 되기까지의 인생 과정에 대한 이야기와 그녀의 꿈을 이루기 위한 구제척인 실천 방법, 앞으로 이루고 싶은 꿈리스트, 부모님에 대한 사랑등에 대해 나와 있습니다.








  

 

그녀는 말합니다.  '꿈을 실현하는 것은 누구나가 할 수 있는 일이다.'라고    진정 자신이 원하는 꿈이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그 꿈을 자신만의 꿈 리스트에 적어 보고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꼼꼼히 적어서 실천에만 옮기면 된다고 말하지요.  아직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우리 어린이들이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꿈을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고, 그 꿈을 위해 목표를 세워 구체적으로 실천 할 수 있는  동기를 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은 초등 고학년부터 중학생들이 그 대상이 될것이란 생각을 해봤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그 어떤책보다도 꼭 읽혀야 할 책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