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허브 리빙 라이프 2
사사키 가오루 지음, 박유미 옮김 / 북웨이 / 2012년 5월
평점 :
품절


 

 

 

처음 시작하는 허브

사사키 가오루 감수/생활의 나무 익향초원 지도/박유미 옮김/북웨이 펴냄/198페이지

리빙라이프 시리즈 2

 

 

 

 

출판사 북웨이에서 리빙라이프 시리즈  두 번째 책으로  <처음 시작하는 허브>라는 책을 펴냈어요.  책을 손에 받아들고선 기쁨과 설레임을 감출 수가 없었답니다.    그도그럴것이   리빙라이프 시리즈 첫번째  책이었던 <쉐비시크 홈 인테리어>를 너무 재미있게 봤는데 그 책자 뒷편에 '허브'에 관한 책이 곧 출간된다는 글을 읽고선  설레이는 마음으로 허브책자를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허브는 그 쓰임새가 너무 광범위하고 다양해 한마디로 정리 할 수 없는 신비의 식물입니다.  허브는  Health(건강),Edible(식용),Refresh(원기회복),Beauty(미)등 각각의 사용처에 대한 앞 철자를 따서 만든 합성어라고 하네요.  이렇게 다재다능(?)한 허브 모든 것을 담은 책 <처음, 시작하는 허브>.   책 속 내용을 들여볼까요. 

 

이 책의 저자 사사키 가오루는 일본 아로마 환경협회에서 인정 한 아로마세러피 전문가라고 합니다.  허브의 아로마 세러피의 연구에 종사하며 허브제품, 상점, 허브 커텐등을 기획하고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고 해요.    허브는 식물의 잎, 꽃, 줄기, 뿌리, 씨앗 등의 부위를 식용, 약용, 미용의 목적으로 나눠 사용하거나 ,  향기 및 향유 추출에 이용되는 식물의 총체로 정의 됩니다.     사용 분야에 따라 관상용, 염료용, 살출용, 약용등 다양한 분야로 나누고 그 성분 중 약용으로써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허브들은 치유, 혹은 예방등에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이 책이 말하고 싶어하는 것은 '허브  집에서 기르고 요리하고 활용하자!'라는 것같아요.   저는 몇년동안 망설이다 올해 처음으로 아파트 베란다에 고추나무 몇그루를 심었답니다.   매일 들여다보며 물도 주고 고추를 수확해서 먹을 날만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그 기다림의 기쁨은 생각보다 큽니다.  무엇인가를 가꾸고 거기서 수확물을 거두어들인다는게  얼마나 행복하고 즐거운 일인가요.  그런데 여러방면에 다양하게 쓰이는 허브를 키우고 수확한다니! 생각만해도 기쁘고 즐거운 일이에요.  저도 곧 허브에 도전해볼 생각이랍니다!

 

 

Part 1 에서는 허브를 키우는 방법에대해 나옵니다.   허브는 모종과 씨앗으로 키우는 방법이 있구요 이렇게 잘 키운 허브를 번식 시키는 방법도 나와있습니다. 

 

part 2에서는 허브를 이용한 요리를 선보입니다.  요리에 쓰이는 대표적인 허브인 이탈리안 파슬리, 오레가노, 세이지, 타임, 딜, 바질, 민트, 로즈메리 등등 다양한 허브에 대해 소개하지요.    특히 좋은점은 각 허브별로 특징과 효능을 자세히 소개한뒤 바로 이어 그 다음장에 해당 허브로 가능한 요리 레시피가 자세하게 나오지요.  물론 완성된 음식의 모양과 함께요.      그리고 각 허브의 재배 방법과 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방법, 주의 사항등이 상술되어 있어요.

 

part 3에서는 허브티나 허브 홍차, 허브 채소주스 허브 맥주, 허브 와인 등 다양한 허브 이용한 주류와 음료, 차 종류의 레시피가 상술되어 있어요. 

 

part 4에서는 차나 음료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응용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옵니다.  허브를 이용한 목욕법, 방충허브 모빌 만들기, 켄들 어레인지 방법, 물수건 허브, 냅킨 링, 허브 다발 만드는 방법, 허브 포푸리 만드는 방법 등 정말 허브를 이용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이 다 나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거에요. 

 

part 5에서는 허브의 종류나 특성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종류를 공부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의 맨 뒷부분엔 한국을 대표하는 허브농장을 소개하고 있어요.  자세한 이용 tip 이있고 각 허브농장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는 할인쿠폰도  있어요!!

 

 

 

















 

 

 

최근 우리 식생활도 서구화가 되면서 다양한 서양요리를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추세인데요  이때  여러 음식에 허브를 접목해 풍미를 살리고  또 허브티를 즐기거나 재배하며 허브의 매력에 빠져보면 생활이 더욱 즐거워질것이란 생각을 해봅니다.   <처음 시작하는 허브> 허브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도 쉽게 허브에 대해 익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재배법부터 활용법, 허브의 종류와 특성에 대해 다양한 사진과 함께 아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요.   여러분도 <처음 시작하는 허브>와 함께 허브에 대해 차근차근 공부해 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