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납 다이어트 - 깔끔하고 심플하게 사는 비법
가네코 유키코 지음, 김정명 옮김 / 소울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깔끔하고 심플하게 사는 비법
수납 다이어트
가네코 유키코 지음/ 주부의벗사 편저/ 김정명 옮김
분야 : 가정과생활_집/살림_정리수납 / 페이지:124쪽
사람이 필요 이상의 살이 찌면 몸의 움직임이 둔해지고 답답해져서 살을 벗어던져(?) 버리고 싶은 마음에 휩싸이는 것처럼 우리의 살림살이도 마찬가지다. 쓸데없는 물건들을 마구 사들이고 사들인 물건을 효율적으로 정리하지 않고 여기저기 쑤셔박아 놓거나 흩어놓게 되면 그로 인해 늘 정리되지 않은 환경에서 불쾌한 생활을 할 수 밖에 없게 되고 그것은 결국 시간과 돈을 낭비하게 되는 꼴이 된다 살 찐 사람이 죽기살기로 다이어트를 해서 날씬해지면 활력이 넘치고 세상만사에 자신감을 얻게 되는 것처럼 집안 살림도 쓸모가 없어진 물건은 버리고 필요한 물건은 보기 좋고 쓰기 편하도록 잘 수납한다면 공간이 쾌적해져서 훨씬 효율적인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어 능률도 향상 된다. 이러한 효율적인 수납다이어트의 노하우에 대해 꼼꼼히 다룬 책이 있다. 일본인 저자 가네코 유키코의 [깔끔하고 심플하게 사는 비법 수납다이어트]가 바로 그 책이다.
사실 내게 이 책은 구세주와 같은 책이었다. 그도 그럴것이 결혼후 알게 모르게 엄청나게 늘어난 살림살이로 인해 요즈음은 슬슬 짜증이 치밀어오르고 있던 참이었다. 그러다 수납다이어트를 만났다. 저자가 말하는 줄이기 -> 정리하기 -> 늘이지 않기의 3가지 원칙은 구름낀 하늘에서 쏟아지는 한 줄기 햇살처럼 반가운 메세지였던 것이다. 과감하게 정리를 하고 싶어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몰라, 무엇을 어떻게 버리고, 정리해야 할지 몰라 고민될때 수납다이어트에서 제시하는 방법이 내겐 한줄기 광명과도 같은 처방전이었던 것이다. 물론 한꺼번에 확 바뀌지는 않겠지만, 조금씩 정리하면서 수납에 대한 개념을 내안에 정립시키고 관리를 해 나간다면 조금씩 확실하게 효과가 나타날것이 분명하니 수납다이어트에서 저자가 제시한 방법을 무조건 따라해볼 작정이다.^^


이 책은 크게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step 1. 줄이기 요령
step 2. 정리하기 기술
step 3. 늘리지 않기 습관 등 수납의 3대 요소가 일목요연하게 잘 나와 있다. 그리고 각 장마다 줄이기의 달인, 정리하기 달인,늘리지 않기의 달인 등 3가지 방법에서 달인이라 불릴 만한 사람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꼼꼼히 수록하였다. 더군다나 각 사례별로 사진을 실어 독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수납 방법을 설명하는 있어서 이보다 더 자세할 수 는 없다!




이 책은 전체 123페이지 정도의 책이라 두껍거나 무겁지 않아 가방에 넣어가지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꺼내 틈틈히 읽기에 아주 좋다. 이 책에 나와있는 수납노하우만 숙지하고 자기것으로 만들어 수납다이트를 실행한다면 아마도 지금보다는 훨씬 쾌적한 환경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을 할 수 있을것이란 확신이 든다. 유용한 노하우가 풍부해 오래도록 곁에 두어도 결코 실증나지 않을 책이다. 특히 산뜻한 공간을 위해 짐을 최대한 줄여서 깔끔하게 사는 요령에 대한 내용은 내 생활 주변을 되돌아보게 만들고 지금 당장부터 저자가 언급한 내용을 참고 삼아 생활 공간을 재정비 해봐야겠단 결심을 불끈! 하게 된다. 두고두고 곁에 두고 읽으며 오랫동안 내 손에서 떠나지 않을 아주 유용한 책이다. '정리하고 싶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라고 말하는 이들에게 이 책을 적극 권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