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가사미스터리
파라오의 수수께끼
글 스티브 스티븐슨 경| 그림 스테파노 투르코 니| 주니어발전소| 139페이지|양장본
초등학교때는 물론이고 성인이 되어서도 미스터리물 한 권을 손에 잡으면 밥을 먹으면서도, 길을 걸으면서도, 심지어는 온밤을 하얗게 꼴딱 새우며 읽었던 기억이 있다. 그 다음 페이지 내용이 어떻게 전개될것인지 궁금한 나머지 끝까지 모두 읽어 결과를 알아야만 잠이 오는 미스터리 물. <아가사 미스터리 파라오의 수수께끼> 또한 어린 친구들에게 밤을 새며 읽는 즐거움을 선사할 책임에 분명하다.
이 책은 이탈리아의 인기 작가인 스티브 스티븐슨 경의 전 10권 완성 시리즈물 가운데 일부로 나머지 시리즈물은 곧 출간될 예정이라고 한다. 주인공인 12살 소녀 아가사미스터리와 함께 각기 다른 캐릭터를 가진 사촌 래리 미스터리, 전직 권투 선수이며 아가사 저택의 영국인 집사인 켄트 아저씨, 시베리아 고양이 왓슨, 고모 멜라니아 미스터리 등 주변 인물들과 떠나는 흥미진진한 모험의 세계로 빠져들어보자.







지루하지 않게 삽화와 함께 전개되는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자극하고 긴장감과 함께 이야기 속으로 푹 빠질 수 있는 요소들을 곧곧에 배치하였다. 탐정학교에 다니는 래리의 실습을 해결하기 위해 아가사는 이집트로 떠나고 그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는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폭넓은 간접경험을 통한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아가사와의 감정이입을 통해 실제로 자신이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여 논리적인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해준다.
작가는 심리언어학자로서 심리학에 조예가 깊어 수많은 암시와 재치 넘치는 기술을 통해 집중력을 가지고 끝까지 긴장감을 잃지 않도록 책을 구성하였다. 삶은 문제해결 과정의 연속이다. 그러한 문제를 인식하고 현명한 해결책을 찾는 과정은 혼자만의 힘으로는 어려울 때가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을 둘러싼 환경을 이해하고 관계를 맺고 활용하는 과정들은 이 책은 보여준다. 그런 면에서 이 책의 주인공 아가사처럼 용기와 자신감을 잃지않고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는 모습을 통해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깨닫게 해줄 것이라 생각이드는 매우 유익한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