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단순한 것의 힘 - 인생을 바꾸는 미니멀워크
탁진현 지음 / 홍익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작년 한해 미니멀리즘에 대한 책을 나름 많이 읽었다.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단순하게 산다, 우리집엔 아무것도 없어 등등 물질에 대한 욕심을 버리고 단, 샤, 리 할수있게 해주는 책들을 열심히도 읽었고 실제 어느정도 물건을 비우는 경험도 했다.

하지만 사람의 본질은 쉽게 변하지 않는지라 나의 소비패턴은 다시 예전대로 돌아왔고, 나는 다시한 번 미니멀리즘을 실천하고 싶었다. 물건을  채울때보다 '비울 때' 더 기분좋은 경험을 했기 때문이다. <가장 단순한 것의 힘> 이 책이 나의 미니멀리즘 감성을 다시 일깨워줄 책이었다.

"인생에서 소중한 것은 모두 공짜" <<두남자의 미니멀라이프>>의 저자 조슈아 필즈 밀번

어느새 삶에서 비워냄이 필요한 파트가 더욱 늘어나 있었다. 방안의 물건은 물론이고 냉장고, 회사자리, 업무처리스킬, 인맥관리, 그리고 오만가지 생각..다방면으로 미니멀리즘이 필요했다. 이 책에서 그 모든 파트에 대한 정리방법을 두루두루 알려주고 있어서 다시한번 내 상황을 점검해볼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몇개의 컵, 경력을 보여주는 다이어리들, 많이도 쌓아놓은 차(tea)와 볼펜 등 나의 회사자리는 늘 복잡하다. 저자역시 그러했으나 싹 정리한 이후에는 새로운 기분으로 훨씬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했다고 한다.
또한 일을 시작할 때 아무것도 없는 책상을 마주하면 매일이 새로 시작되는 날처럼 느껴진다.
나의 머릿속과 책상은 매일 포맷된 상태다. 84p

종이서류는 '한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을 만큼' 디지털파일은 '한눈에 볼 수 있을 만큼'만 보관하는 '한계의 원칙을 읽어나가며 차고넘쳐 자꾸 백업 하드를 찾게 만드는 나의 사진파일들이 생각이 났다. 어떻게 정리해야할까 생각을 할때마다 답답해졌는데 보관하기에 앞서 대대적인 정리가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읽는 내내 다시한번 잊혀질뻔한 의지를 되살릴 수 있어서 좋았다. 책의 맨 뒷페이지에는 40일 미니멀워크 실천프로젝터라고 40일동안 따라해볼 체크리스트를 수록하였다.이 체크리스트를 따라하며 다시한번 나의 삶을 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2018년 다시한번 미니멀리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