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맥아더의 어떻게 성경을 공부하는가? - 이 시대 최고의 성경 교사 존 맥아더 목사에게 배우는 성경 공부법
존 맥아더 지음, 임지연 옮김 / 코리아닷컴(Korea.com)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성경을 공부하는가?

그에 대한 답은 단 한줄이다.
읽고, 해석하고, 묵상하고, 가르쳐라
성경을 공부하는 방법에 빨리 갈수 있는 방법은 없다. 묵묵히 읽어라. 이해가 안되도 읽고, 정 모르겠는 부분에는 체크해두었다가 나중에 다시 보고. 통독을 반복하는 과정에서 어느새 모르겠던 부분의 의미가 절로 깨달아지는 경험을 할 것이다.

읽어내려간 성경을 정확히 해석하려 노력하고 반복하여 묵상하고 가르치는 가운데서 하나님을 알게될것이고 그것은 즉 '겸손'을 배우는 일이 될것이라는 것이 이 책의 주제이다.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의 성경을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마지막 4장에서 다루고 있다. 1,2,3장은 성경을 읽는 방법이 아닌, 성경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 유익 등에 대하여 설명함으로서 성경을 읽는데 있어 성경공부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공부를 하겠다는 마음을 먹는것이 중요함을 알려준다.

오랜 시간을 크리스챤으로 살아왔다. 아침마다 묵상하는 삶을 지내기도 했다. 아직 성경 통독은 못해봤다. 게으르고 관심이 적었다고 고백해본다. 기독교인으로서 통독을 해보고싶은 바램은 있다. 성경을 잘 몰라서 이해를 못하기 때문에 통독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해왔는데 한번, 두번 수십번에 걸친 통독을 통해서 성경을 공부해나갈 수 있다는 목사님의 말씀이 좋았다. 새로운 마음으로 성경을 읽고 싶어졌다.

오늘 tv에서 자주 볼수 있었던 배우의 사고소식을 들으며 또 한 번 삶이라는 것에 대해서 많은 생각이 든다. 이 세상도 나도 영원하지 않다. 믿고 따를것은 하나님 말씀이고 읽어야 할 것은 성경이고 추구해야할 것은 영원한나라 천국이다. 라는 생각이 오랜만에 드는 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