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 인 도쿄 - 그녀들이 도쿄를 즐기는 방법
이호진 외 지음 / 세나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작가는 무려 14명이다. 도쿄를 사랑하는 이 14명의 작가가 자신이 즐긴 도쿄의 모습을 소개한다. 어느 작가는 미술관을 찾아다니며 힐링을 하고 어느 작가는 다양한 국적, 다양한 나이의 사람들이 한데 모여 이야기꽃을 피우는 심야식당 시로쿠로에 간다. 단풍명소를 찾아 이른아침부터 집을 나서 돌아오는 전철에서 곯아떨어질 때까지 걸어다닌 작가가 있고, 드라마 속 장소를 찾아 그 여운을 다시 느끼는 작가, 좋아하는 그룹의 공연을 보러 다니는 작가도 있다. 각 성향과 취향에 따라 모두 다르게 도쿄를 느끼고 즐기고 누리고 있는 이야기들이 가득 담겨있다.
 
여행가이드 책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다. 도쿄여행을 준비하고 있기에 도쿄여행에 대한 책을 여러권 읽은 터였다. 주로 정보전달에 취중하는 여행 가이드 책들에 비해 이 책에서 소개되는 도쿄의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는 개수로는 현저히 적다. 하지만 그녀들 스스로가 즐거웠던 것들에 대한 소개는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나도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한다. 주문한 손님의 분위기에 맞는 잔에 커피를 대접하듯 내놓는 바리스타를 만날 수 있는 시부야의 <챠도우 하테이> , 롯폰기 힐스의 모리타워 53층에 위치하여 미술작품과 도쿄도심의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 <모리 미술관>이 그렇다. 작가가 진정 즐거움을 담아 쓴 문장은 나에게도 그 기분을 고스란히 전달해 주었다. 이 두곳은 내년 초 나의 도쿄여행 때 가볼 곳으로 체크해두었다.
 
읽는 내내 함께 마시고 함께 걷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책이었다. 누가 나에게 제주에 대해 좋아하는 제주에 대해 그대로 수다 떨듯이 글을 써볼래요?’ 라고 한다면 이런 식으로 풀어내지 않았을까 싶다. 좋아하는 마음이 묻어난 문장을 읽는다는 건 참 행복한 기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