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 답이다 - 직장인의 실용 독서
동종성 지음 / 타래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다니느라 시간이 없어서, 여유시간에 스마트폰으로 많은 걸 하기 때문에, 다른 취미생활이 많아서.. 이 시대 우리가 독서를 하지 않게 된 이유는 충분히 많다. 하지만 그 어떤 이유도 책을 읽지 않아도 되는 이유가 되지 못한다. 책은 남는 시간에 읽는 것이 아니라 시간을 내어 읽는 것이다.
 
독서의 중요성을 입이 마르도록 설명해주느 책이다. 독서란 왜 중요하며 어떻게 읽어야 더 효과적으로 내 삶에 적용될 수 있는지 직장 내 독서동아리를 수년간 운영하며 얻게 된 노하우를 아낌없이 담아내주었다. 저자 동종성작가는 말한다. '책이 답이다'.
 
저자가 알려주는 다양한 독서법과 독서를 통해 내 생각을 이끌어 낼수 있는 방법들이 나에겐 흥미롭게 다가왔다. 책을 읽고 서평을 남기는 활동을 한지 어느새 2년을 바라보고 있는 내게 갈수록 독서를 제대로 하는 법에 대한 고민이 커져가는 시기라 다른 사람이 책을 어떻게 읽고 어떻게 자신의 생각을 끌어내는지에 대한 방법을 엿볼 수 있는 점이 좋았고 나에게 꽤 도움이 되었다. 저자는 책을 분석하는 '북캔버스' 양식을 만들어 보다 책을 잘 분석할 수 있게 설명해주고 효과적인 독서를 위한 필사방법, 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서평 기법 등을 실제 회원들의 후기를 예시로 들며 설명해주고 있다. 깊지 못하고 핵심없이 싱겁던 나의 서평들이 좀더 영양분을 얻게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되며 신나게 읽게 된 부분이다.
 
우리회사에는 독서동호회가 없다. 하지만 그런 동호회가 생긴다면 나는 꼭 한번 활동해보고 싶다. 독서의 중요성은 정말 백번 천번 말해도 과하지 않다. 책은 갈수록 좋은 친구이자 스승이다. 좀더 책과 깊은 대화를 하고싶어지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