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말부터 바꿔라 - 자꾸만 사고 싶게 만드는 궁극의 세일즈 기술!
황현진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8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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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관심이 있으면 집중력이 강해지는건지, 이 책의 저자인 황현진씨가 기가막히게 집중을 시켜준건지는 몰라도 나의 관심과 이 책의 궁합도가 좋았다. 판매를 해보고자 하는 마음은 있으나 준비없고, 두서없고, 그냥 열심히 파는거지 기술이 따로있나 정도의 안일한 태도를 가지고 있던 내게 진정한 세일즈의 눈을 뜨게 해준 책이다.

최고의 영업맨들에게 대본을 써준다는 소개문구에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알찬 내용들로 가득 채워져 있었다. 흔하면서도 때론 너무 억지스러운 문장들이 많은 다른 책들과는 달리 이 책은 저자가 정말 노하우를 빽빽히 담았구나 감탄할정도로 재미있게 읽어나갈 수 있었다. 말하는 방식의 작은차이가 다른 대답을 이끌어낼 수 있음에 그동안 너무 무심코 말해서 내가 어떤방식으로 말하고 있는지도 몰랐는데 새삼 나의 대응방식에 대해서 고민하고 알려주는대로 시도해볼 수 있었다.

실제 책에서 하지말라는대로 나는 고객을 대하고 있었던 듯 하다. 뾰족하지 못하고 두루뭉실하게, 정확하지 않고 어물쩡하게, 고객이 아닌 상품에 집중하여 고객의 반응은 살피지 못하고.. 열심히 설명하면 고객은 고개는 끄덕이나 그냥 가버리고 했던 상황들이 떠올랐기 때문에 이러한 세일즈 태도의 문제점과 대응방식을 알려줬을땐 정말 당장 나가서 실험해보고 싶을 정도였다..^^

책을 한번 읽었다고 달라지진 않을 것이다. 하루아침에 고객에게 빈틈을 주어 궁금증을 유발할수 있는 화법이 당장 몸에 배지는 않을테니말이다. 하지만, 어떤 방식으로 고객을 궁금하게 해야하는지, 유도해야하는지 알게 되었으니 계속 연습을 통해 조금더 능숙한세일즈에 성공해보고 싶다.

판매블로그를 어떤컨셉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신비주의, 진지하고 심플하게 딱 한두문장으로만 소개 하기 등의 컨셉을 생각했었는데 "탁월한 세일즈 화법은 '다큐멘터리'식이 아니라 '퀴즈 쇼'식이어야 한다는 말에 좀더 센스있게 블로그를 꾸며보고싶어졌다. 도움을 얻기 위해 책을 다시 읽어봐야겠다.

무언가를 팔아보겠다는 사람은 이 책을 필수로 읽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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