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의 모든 순간은 스피치다 -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말하기 전략!
강미정 지음 / 책식주의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요즘 읽은 책이 모두 '말'에 대한 책이다. <오프라 윈프리의 대화법> <말이 무기다> <생각의 기쁨> 그리고 이 <비즈니스의 모든순간은 스피치다> 라는 책을 비슷한 시기에 읽어내려가며 말, 글 이라는 것에 대해서 새삼 생각해보게 되는 시간이 되었다.

진정한 스피치의 힘은 내면에서 나온다

각 책이 다루는 내용은 조금씩 다루지만 중요시하는 바가 같았다. 바로 "내면의 힘"이다. 각 책에서  '생각의 깊이' '내면의 말'  등으로 표현한 방식은 다르지만, 결국 화려한 말발과 화술보다는 속에서 다듬어진 생각이 먼저 되어야 한다는 결론은 동일하다.

이 책은 10년간 지역 MBC와 OBS아나운서로 활동하며 <MBC 뉴스데스크> < 정오의 희망곡> <OBS 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다가 <KCL 강미정커뮤니케이션연구소>를 설립해 많은 사람들의 스피치 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강미정대표의 책이다. CEO 인터뷰,  창업토크 콘서트, 창업 포럼을 다년간 진행하며 사업가들의 스피치고민을 접하게 되었고, 사업가를 위한 스피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책의 구성은 4파트로 되어 있다.
1. 20초 안에 존재감을 각인시킨다. - 사업가의 첫인상스피치
2. 1분안에 회사를 어필한다. - 사업가의 1분스피치
3. 5분안에 사업을 설명한다. - 사업가의 프레젠테이션
4. 30분안에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 사업가의 대화 기술

사업가의 스피치란, 제한된 시간 속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바가 명확히 청중에게 전달되어야 하므로 각 챕터의 제목에도 긴장을 더할 수 있는 '시간'이 테마로 들어가 있다.


20초의 첫인사 안에 '목적, 호기심, 패기'를 담으라는 화법의 변화를 주는 방법, 발성법에 대하여 알려준다.
1분의 회사소개 안에 CBC(결론-본론-결론)구성, 나만의 헤드라인 넣기, 시간분배법, 공감대, 키워드 스피치에 대한 핵심내용이 담겨 있다.
5분의 사업설명을 위한 OBC(Opening-Body-Closing) 프레젠테이션 구성법,스토리텔링, 애드립, 바디랭귀지,리허설,질의응답대비 등, 투자자를 사로잡기 위한 온갖 노하우가 담겨져있다.
30분간 고객과의 대화를 위한 소통의 팁이 담겨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술술읽히면서도 흥미로운 내용들이 가득하다. 조금이라도 말을 잘하고 싶은 욕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의 내용이 매우 유익하고 비법책처럼 다가올 것이다.  중간중간 들어있는 사업가 인터뷰를 통해 스피치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코너도 재미있었다. 여러모로 구성과 짜임이 알찬 스피치 책이다. 사업가가 아닌 회사에서의 발표에 적용해도 아주좋고 그외 사람들과의 대화를 할 때에도 적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포인트들이 많이 들어 있는 책이다. 저자의 강의를 들을수 있는 mp3까지 들어있어서 더욱 맘에든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