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과민대장증후군 - 한 번에 이해하는 과민대장증후군에 대한 모든 것!
이진원 지음 / 바른북스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살아오면서 위는 종종 나를 고통스럽게 했지만 장은 그럭저럭 잘 견뎌주었다. 하지만 30년 나의 먹고 자고 싸는 생활습관 가운데서 나의 장도 많이 지쳤나보다. 나는 갈수록 예민해지는 장으로 인해 요즘 매일 장트러블 컨디션이다.


하지만,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고 있음에도 쉽게 생각하고 제대로 알지 못하고 살 때가 많다. 내 배가 아픈것인데 왜아픈지 어떻게 예방할수 있는지 아무관심이 없다. 그리고 사실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수 있는 자료가 많지 않았다.


이 책을 통해서 그간 겪었던 나의 장트러블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수 있는 기회가 되어서 좋았다.

과민성대장증후군(IBS)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져 있는 책. "굿바이 과민대장증후군"이다.


저자가 직접 과민대장증후군으로 고통받으면서 시도했던 많은 방법과 습득한 지식이 들어있다. 잘 치료가 되지 않던 그는 스스로 병을 치료하기로 마음먹고 한의학과 통합의학 과정을 수료하였다. 20여년의 연구로 현재 그는 훨씬 나은 삶을 살아가고 있다.


과민대장증후군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진 이 책은 이해하기 쉽게 직접 설명을 듣는 듣한 구어체로 구성되어 생각보다 술술 읽을 수 있었다. 과민대장증후군의 원인, 현상, 치료, 예방, 좋은음식과 나쁜음식 등에 대해 제대로 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당연하지만 술, 담배, 스트레스, 커피 등은 금해야하고 베비류,탕콩버터, 귀리, 생당근,연어,고구마,익힌채소등이 좋다고 한다.


심각하게 여기지 않았기 때문에 더욱 많은사람이 겪는 질환이 되버린 듯한 과민대장증후군. 좀더 내 장이 내지르는 비명에 귀를 귀울일 때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