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위시 플라워케이크 - 소중한 날이 더욱 행복해지는 앙금플라워 떡케이크 17
유하영 지음 / 비타북스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지고 싶은 취미가 점점 다양해지는 30대를 보내고 있는 나. 요즘 부쩍 관심을 가지고 있는 '꽃짜기'에 대한 책을 제대로 읽어 보았다. 인기 인스타그래머 떡바람의 시크릿클래스라는 부제가 붙어있는 플라워케이크 책. 책 속에는 실제 꽃보다 더욱 아름다운 다양한 앙금꽃들이 들어있었고 하나하나 따라하며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쉬운 설명과 사진이 첨부되어 있다. 책을 제대로 읽기에 앞서 첨부된 사진만으로도 입이 쩍 벌어지고 감상하는데 시간이 상당 소요되었다.

 

 

 저자 유하영씨는 바로 이 요즘 유행하는 '앙금플라워'열풍의 중심에 서 있는 분이라 할 수 있다. 손으로 일일이 빚어 앙금꽂을 만들던 저자의 치열한 고민 끝에 탄생한 꽃짜기 방식의 앙금플라워는 이후 떡케이크 시장의 판도까지 바꿔놓았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그녀의 노력과 고민이 담긴  '예술작품'같은 앙금플라워 케이크들을 만들 수 있는 노하우가 아낌없이 들어있다. 필요한 도구들부터,앙금플라워 떡케이크의 기본인 설기를 찌는 방법, 하나하나 따라해볼 수 있는 꽃짜기에 대한 내용을 읽으며 한번도 떡을 만들어보지 않는 내가, 이 책 하나만 있으면 도전해볼 수 있겠다라는 의지를 가져볼 수 있었다.

 하나하나의 꽃짜기부터 시작해서 하나의 예쁜 케이크에 이르기까지. 이 책 한권을 보는데 저자의 수고가 느껴져 감사한 마음이 들 정도였다. 앙금으로 이런 예쁜 꽃을 만들 수 있다는 것조차 놀라운데, 직접 해볼 수 있게 설명까지 되어 있다니. 책을 보고 있는 것 만으로 마음이 힐링이 되는 느낌이 가득한데, 직접 만들어보면 얼마나 재밌고 행복할까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도전해보았다. 떡찌기에 도전해보지는 못했고, 앙금을 이용해 앙금플라워에 도전했다. 곰손인 내 손에서 이런 결과물이 나왔다는것에 놀라울 따름이다. 더욱 이 책을 보고 열심히 따라해보픈 생각이 가득하다. 떡찌기까지 도전해서 예쁜 앙금플라워 떡케이크를 완성해내봐야겠다.소중한 사람에게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은날을 위해, 꼭 익히고 싶은 앙금플라워. 오래 소장하며 따라해봐야겠다. 스스로 엄청 행복해졌던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