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 선물 : 나만의 여행사진 잘 찍는 법
임양환 지음 / 소동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늘 그리워하고 떠올리고 달려가고 싶은 내 추억속 제주는 봐도봐도 넓은 바다와 푸른 숲 구멍숭숭한 돌멩이들, 오름에서 사방으로 부딪히던 바람들. 이런 것들이 주인공이었다. 이미 누군가의 마음속에 소중해진 풍경들이겠지만 나는 나 나름대로 나만의 모습으로 담고자 노력하고 노력했던 시간들이 있었다.

저자 역시 그러하다. 낮에도 밤에도 비가 올 때도 태풍이 불어도 사진기를 들고나가 마주한 오로지 자신의 제주. 촬영 당시의 느낌과 함께 나만의 여행사진을 찍을 수 있는 촬영 비법, 그 사진을 찍은 장소의 주소를 함께 책에 담아내었다.

 

가장 아름다운 자신만의 제주를 담아내기 위해 일부러 흐린날을 선택해 바다로 나가기도 하고 일몰시간에 맞춰 오름에 오르기도 한다.  중산간과 동서남북 다섯곳으로 구역을 나누어 각 지역에서 제주본연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는 장소들을 설명해주고 그 장소를 찍은 렌즈, 심도, 셔터스피드, iso등을 기록해놓아 카메라가 어색한 여행자들에게도 좋은 지침서 역할을 하게 될 듯하다. 날씨에 따라, 시간에 따라, 장소에 따라 담아내기 힘든 아름다움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저자의 노하우가 사진마다 기록되어 있다.

 

맨뒷장과 부록을 통하여 제주 전체의 지도속에서 저자가 소개해주는 명소들의 위치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다. 그리운 제주를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음이 이 책을 읽는 첫 즐거움이요, 각 사진들이 어떤 카메라의 컨디션 속에서 담아졌는지 공부할 수 있는데 둘째 즐거움이요, 12가지의 추가적인  Tip을 통해 더욱 멋진 자신만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것이 세번 째 즐거움이라 하겠다.
저자가 사랑한 제주와 내가 사랑하는 제주. 책을 읽어나가며 제주를 향한 내 마음과 비슷한 시선을 읽어나갈 수 있었다. 괜시리 마음이 애틋해지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