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품절입니다 -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단 한 권으로 끝내는 히트의 원리
다카스기 아스나리 지음, 이아랑 옮김 / 흐름출판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점점 사업에 관심이 높아진다. 직장생활로는 내 꿈을 이루기가 너무 어려워서겠지만.. 사업은 아무나 하나 싶어서 관련책들을 많이 읽으려 한다.

이 책은 '히트의 원리', 그냥 판매가 아니라 히트를 칠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단순 방법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히트상품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원리부터 접근한다.

이 책에서 특히 강조하는 두가지는 
'트렌드' '니즈'이다.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정확히 알고 접근해야 판매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조각 롤케이크, 테팔의 소용량전기주전자 등 고객의 '숨은 니즈'를 정확히 간파한 제품들에 대한 소개가 등장하고 있어 흥미롭다. 읽어 내려가는 동안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히트를 위해 가장 시간을 들여 고민해보아야 할 사항이라는 생각이 든다.

"
니즈 강도가 세면 셀수록 상품은 크게 히트할 수 있다."

히트상품을 낳는 20가지 트렌드라는 파트에서 내가 도전하려는 '천연트렌드' 3위에 있어서 올레! 만세를 부르기는 했는데 아직 나는 이 책에서 말하는 만큼 머리로 니즈를 파악하긴 너무 초보사업자인듯하다.

 판매자의 입장에서 어떻게하면 좀더 고객이 원하는 상품으로 접근할까하는 시선에 대하여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는 책이다. 시선의 변화 생각의 변화 탐구정신을 키워야겠다는 생각이 들면서, 이런 고민조차 없이 무작정 도전하는 많은 자영업자들의 실패가 눈앞에 스친다.

깊이있는 계획을 통하여 선순환을 이루라는 말이 책의 초반부터 등장해 결론까지 따라온다. 이것이 히트의 중요한 전략이라는 저자의 말에 고개가 끄덕여지며, 내가 내 사업을 위해 남들보다 얼마나 더 생각을 하고 있는가 돌아보게 되었다.

이 책의 도움으로 좀더 철저한 준비로 나의 사업을 준비할 수 있을 듯하다. 사업, 히트에 대해 궁금한 모두가 읽어보면 좋을 책으로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