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근마사지로 동안미모 만들기 - 황제내경(黃帝內徑)에 담긴 동안 마사지 비법, 돈 들이지 않고 예뻐지는 법
황쯔펑.가오룽룽 지음, 송은진 옮김, 왕원취안 감수 / 가나북스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뻐지고자 하는 마음은 젊거나 늙거나 뚱뚱하거나 날씬하거나 그 어떤 모습을 하고 있다해도 여자라면, 끊임없이 가지게 되는 욕구이다.

최근 좀더 관리받고 싶은 마음에 마사지샵을 이용하여 마사지도 받곤 했는데, 받자마자는 효과가 있는 듯하더니 곧 제자리로 돌아왔다. 늘 틈나는대로 할 수 있는 마사지를 배우고 싶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경근 치료법이란 <황제내경>의 영추,경근편을 기초로 하는 치료법으로 마사지를 통해 몸의 기운을 막힌 곳이 없이 뚫어주고 다스리는 방법이다. 미용경근마사지를 통해 맑은 피부톤, 초롱초롱한 눈, 입체적인 얼굴, 머리의 기혈을 잘 통하게 해서 기혈이 막혔을 때 생기는 각종 현상과 이별하게 된다고 자신하고 있다.


누르기, 밀기, 문지르기 등의 기본동작으로 이루어져 이마, 미간,눈꼬리주름등을 펴기 위한 마사지방법이 친절하게 그림으로 표시되어 있다. 얼굴의 모든부위 눈, 입, 턱, 주름 등을 건강하고 아름다워 보이게 하는 많은 마사지 방법들이 실려 있다. 수시로 따라해볼 수 있을만큼 간단해보였고, 그림대로 따라 마사지를 해보았을 때 정말 시원하고 막힌곳을 만지는 느낌을 받았다. 미용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기 순환을 위해서 수시로 만져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고대 정통 중의학에서 기인하여 발전된 이 경근 마사지를 통해 좀더 정확한 부분의 마사지를 할 수 있게 되고 단기간에 효과를 확인할 수 있꼐 된다고 한다. 실제 누르라는 부위를 누를때마다 통증이 심한곳도 있고, 덜한 곳도 있었는데 심한곳은 막힌거라고 생각하니 새삼 건강이 걱정이 되어 더 열심히 문지르게 되었다.


최근 마사지샵에 가서 마사지를 받았었는데 마사지사가 등부터 얼굴까지 손이 지나가며 걸리는 듯한 부분마다 열심히 펴주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 마사지가 생각났다. 아마도 그 마사지샵은 경근마사지를 나에게 해주었던 것 같다. 받을 당시엔 아프고 견디기 힘들었는데 이후 두통이 완화되고 이중턱도 조금 들어가서 만족스러웠었다.


단순한 미용의 목적이 아니라 건강을 위하여 특히 머리부분의 막힌부분이 없게 하기 위하여 이 마사지를 꼭 따라해보았으면 하는 마음이다. 어렵지 않게 문지르고 밀고 누르면 되니 이 얼마나 간단하면서고 효과적인 건강지키기 방법인가. 회사에 두고 틈나는대로 마사지할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