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 - 삶의 정석! 자기계발의 기본! '먼저 행하라! 실천이 답이다'
임상국 지음 / 행복에너지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년간 2000권을 읽었다는 임상국 저자의 이력이 잘 드러나는 책이다. 힘들때, 멈추고 싶을 때, 용기를 얻고 싶을 때 등 무언가 위로와 응원이 필요할 때 펼쳐들고 싶은 책이다. 여러 책의 좋은 문장들과 사례가 가득 채워져 있다. 내가 만약 2000권의 책을 읽고 밑줄 그어놓은 문장들을 모아두었다가 한 책으로 낸다면 이런 책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다.


나작지


저자가 만들어 낸 성공을 위한 키워드 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의 줄임말이다. 어떤 분야에서건 뛰어난 성과를 낸 사람들의 공통점은 바로 이 나작지라는 것이 저자의 설명이다.


너는 왜 평범하게 노력하는가, 시시하게 살기를 원치 않으면서


이 책을 읽다 보면 그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을 통해 도전을 받고 꿈을 키워왔는지 알 수 있다. 나 역시 이 책을 통해 따라하고 싶은 멋진 사람들의 일화를 만났다. 워렌버핏, 발레리나 강수진, 조지워싱턴, 서산대사 등등.. 동서양을 막론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이 책 한권에서 만날 수 있다. 이 시대의 탈무드,시크릿같은 느낌이랄까. 삶의 지혜를 채우고 채워놓은 책 같이 느껴진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그는 6년간 2000권이 넘는 방대한 양의 독서를 하였고, 15년동안의 매일달린 거리가 지구를 1바퀴 반을 돈 것과 같은 거리가 되었다. 그는 인내의 아이콘이라 불려도 충분할 도전의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스스로 책속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을 몸소 실천한 사람으로 보아도 될 듯 하다.

 

마인드 컨드롤 하기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든다. 아침에 읽으면 조금 더 열정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