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주 DIARY (Future Me 5 years)
윤동주 100년 포럼 지음 / starlogo(스타로고)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윤동주 시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서울시인협회와 윤동주100년포럼 기획으로
윤동주가 애독한 시를 위주로 선정하여 다이어리에 실었다고 한다.

구성은 5년다이어리 형식으로 되어 있어 스스로 날짜를 정해 시작할 수 있게 되어 있고 각 장마다 윤동주가 시, 수필, 남긴 말들을 짧게 상단에 기록하였다. 그 외 윤동주가 가장 사랑하고 시상을 떠올렸던 폴 발레리, 샤를 보들레르, 프랑시스 잠, 장 콕도, 라이너 마리아 릴케, 정지용, 김영랑, 이상, 백석의 주옥같은 시를 윤동주의 시와 함께 100편을 엄선하여 실었다.

글로 대한독립을 외쳤던 시인 윤동주.
그의  가슴 속에서 울고 웃던 구절들이 다이어리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이 다이어리에 나의 하루를 기록하면서..
그보다 열심히 살지 못한 하루에 때로는 부끄럽고
그가 지키려 했던 애국의 마음에 감사하면서
그가 남긴 소중한 시들을 읽어 나가야겠다.

윤동주 시인의 탄생 100주년을 기념할 다이어리가 있어 마음이 흐뭇하다.
그를 잊지 않는 것이 현재로써는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일 듯 하다.
그가 남긴 시 생각 사상을 잊지 않는 것이
내가 그에게 감사함을 표현하는 방법일 듯하다.

그러므로 열심히 이 다이어리를 채워 나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