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한 소다 - 천연세제와 친해지기 소울하우스 편한살림무크 1
소울하우스 편집부 엮음 / 소울하우스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겉표지에 해맑게 웃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나 행복해보인다. 천연 세제로 인한 아이들의 안전과 행복을 지켜줄 수 있다는 메세지를 보여주고자 한 것 같다. 이 책 '편한소다'는 소울하우스 편한 살림 무크 첫번째 시리즈로 '천연 세제와 친해지기'라는 부제목을 가지고 있다.


인공, 합성세제의 위험성은 막연히는 알고 있지만 제대로는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다. 나역시 그러한 사람들중의 하나이긴 하다. 세제는 말그대로 때를 없애주는 기능을 하는데 충실하기 때문에 강력한 계면활성제와 형광증백제, 방부제가 많이 첨가되어 있고 이는 우리 가족의 피부와 입을 통해 몸속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건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게 된다. 때문에 요즘은 점점 천연세제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책은 천연 세제 베이킹소다와 과탄산소다, 구연산을 이용하여 합성세제없이도 청소, 설거지, 빨래 등 모든 곳에 이용할 수 있는 활용법을 알려준다. 매번 사용법을 검색하게 위해 번거로왔던 사람들에게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매우 좋은 책이다.


나는 아빠의 암판정 이후 합성세제에 대한 경각심을 처음으로 가지게 되었고 천연세제들에 대해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게 되었다. 

그로인해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과탄산소다의 활용을 조금은 하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보니 내가 활용을 많이 하고 있지는 못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베이킹소다와 구연산 과탄산소다의 기능을 제대로 정리해줌으로써 어떤곳에 어떻게 적절히 써야하는지 제대로 아는 기회가 되었다. 책을 읽으며 볼수 있는 깔끔하고 단정한 사진들로 인해 갑자기 살림을 하러 여기저기 뛰어다니고 싶은 충동을 억눌러야했다.

단 구연산은 시판되는 염소계 표백제 즉 락스류와 함께 사용하게 되면 몸에 해로운 염기가스가 배출되어 절대 함께 사용하면 안된다는 등의 주의사항까지 배웠다. 이 책을 곁에두고 매일 보고 따라하면 우리집의 악취, 세균번식을 막는 것은 물론 구석구석 꺠끗한 집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스스로 천연세제를 활용하여 나스스로의 건강은 물론 가족의 건강과 지구를 지키려는데 힘써야겠다. 살림을 하는 사람이라면, 소다 3총사를 잊지말고 구비하도록 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