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드로잉 수업 나의 첫 어반 스케치 - 여행의 감동을 선명하게 남기는 방법 스케치로 기록하는 나의 여행기
마크 타로 홈스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17년 1월
평점 :
품절


모든 것에는 다 때가 있나보다. 내가 그림에 관심이 가는 때가 있으니 말이다. 학창시절에도 전혀 흥미가 없었고, 그이후에도 약 15년동안이나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문득 그림으로 내 생각,기분,그 순간을 표현한다는 것이 꽤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아마도 제주를 좋아하면서부터인가보다. 눈으로 보는것으로 모자라 사진을 마구 찍어두지만. 무언가 더 나만의 방식으로 남기고 싶은 마음이 들었는데, 지금 나는 아마도 제주를 '나만의 그림'으로 남겨두고 싶은가보다.


그래서 이 책을 만났다. '여행 드로잉 수업 나의 첫-어반스케치'.

여행의 감동을 선명하게 남기는 방법, 스케치로 기록하는 나의 여행기라는 부제를 가진 마크 타로 홈스의 드로잉책이다.


책의 서문에서 저자는 어반스케치의 좋은 점으로 '스케치를 하는 첫날부터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다는 점'을 들었다. 내가 사는 도시를 새로이 바라보게 될 것이고, 직접 스케치하면서 더 나은 그림을 그릴 수 있게 될 것이며, 그렇게 그린 스케치를 보며 도시에 관한 추억을 떠올릴 수 있게 될것이라는 것이었다.


도시에서 스케치를 하는 행위를 어반스케치(urbans sketching, USk)라고 한다. 이 책은 그림으로 그릴 만한 것을 찾기 위해 세상밖으로 나가게 만들고, 매일 이어지는 삶은 더 큰 예술을 경험하기 위한 모험이라고 생각하게 된다며 어반스케치의 매력을 설명하고 있다.


실제 sns에 usk라 검색해보니 많은 어반스케치들이 검색되었다. 내가 모르고 있던 세계가 열린 기분이었다.

스케치를 하는데에는 최소로 연필과 지우게 스케치북만 있으면 당장 실현에 옮겨질 수 있다. 이 책의 초반부는 연필로 그릴 수 있는 연필화를 그리는 방법에 대해 나와있다. 그림에 대해 전혀 모르는 나같은 신입생을 위해 도구설명부터 그리는 방법, 구도와 시선의 이동 등을 설명한다.두번째 챕터에서는 펜화에 대해 설명하고 이후 마지막챕터에서는 색으로 스케치에 생기를 불어넣는 수채화에 대하여 설명한다.


'내가 그린 그림하나'가지고 싶은 소망이 있었는데 이 책으로 인해 소망을 조금더 빠르게 이룰수 있을것 같다. 전공자는 아니기에 조금

미흡할지 모르기만, 나는 나만의 방식으로 제주뿐만이 아니라, 지금 우리집, 회사에서 보는 모든 풍경을 하나하나 그려가볼 예정이다.


<나의 첫번째 어반스케치 -회사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