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눈마사지 - 실제로 시력이 회복되는
콘노 세이시 지음, 김수연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얼마전부터 눈앞에 날파리같은 것이 보이기 시작했다. 실제 날파리는 아닌데 눈앞에서 검은 점 하나가 계속 얼쩡대는 것이었다.

눈을 세정해보아도 없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안 순간 가슴이 철렁했다. 그길로 안과에 가서 검사를 받고 '비문증'이라는 병명을 진단 받았다.


비문증은 눈앞에 먼지나 벌레같은 뭔가가 떠다니는 것처럼 느끼는 증상으로 그 원인은 연령의 증가에 따른 유리체의 변화에 따라 생긴다고 한다. 즉 의사선생님의 말씀으론 내가 가지고 있는 심한 근시로 인해 남들보다 눈의 노화가 빨리왔다고 했다. 눈앞의 점들이 여러개로 번지지 않는 이상은 그냥 익숙해지는 편이 좋다고 툭 내뱉는 말에 나는 엄청난 충격을 받았었다.


평소에 눈 관리에 소홀했던 점을 인정하며 나는 눈에 좋다는 것들을 찾기 시작했다. 눈에 좋다는 음식도 먹고 시력을 회복시켜준다는 운동도 했다. 그리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실제로 시력이 회복되는 하루1분 눈마사지>이다.


이 책은 아이스틱이라 하는 도구를 책과 함께 받아볼 수 있었다. 이 아이스틱으로 눈주변을 두드리기, 풀기, 문지르기라는 방법으로 자극을 주면 눈가의 혈류가 활발해지면서 눈의 시력에 도움을 준다는 것인데, 안과에서 없어지지 않을 것처럼 말했던 비문증 또한 개선의 여지가 있다는 점이 나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눈의 치유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혈류를 개선하여 눈에 풍부한 산소를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했다. 이점을 저자인 콘노 세이시 씨는 매우 많이 강조하고 있다. 눈에 산소가 부족하면 신진대사가 저하되어 수정체가 혼탁해지면서 백내장이 생긴다고 한다. 그리고 눈에 산소가 부족하여 혈류 장애가 일어나면 안구 내의 노폐물 배출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비문증이 일어날 수 있다고 했다. 나의 비문증이 생긴 원인에 대해 알 수 있었다. 하루종일 끼고 있는 콘택트 렌즈 심지어 끼고 자는 습관까지 있었던 내게 비문증이 생기지 않는 것이 더 이상한 상황이었던 것이다. 이 책으로 인해 나는 나의 부주의에 대해 많은 반성을 하게 되었다. 산소가 부족하면 안압이 상승하거나 시신경의 영양부족으로 녹내장이 생길 수도 있다고 했다. 당장 문제가 생기면 너무나 불편함이 많은 눈인데 그간 관리를 너무 못해줬다는 생각을 멈출 수가 없었다.


눈을 나쁘게 하는 습관은 이미 너무나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컴퓨터 화면 등을 장시간 쳐다보기

공기가 건조한 방에 장시간 머무르기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하루종일 착용하기(과도한 시력교정이 눈을 피로하게 한다고 한다)

어두운 방에서 TV나 컴퓨터 화면보기

일상생활에서 몸을 움직이지 않기(눈건강과 스트레칭은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했다)


위의 행동들만 고쳐도 우리가 모르는 새에 위험으로 치닫고 있는 눈의 건강을 지킬수 있을것이다.

아이스틱을 이용한 마사지 법 외에도 전신에 활용할 수 있는 호흡법, 공기줄넘기, 배 주무르기, 스팀타월 이용법등을 제시하여 우리 눈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제시하고 있다.

나는 이책의 도움을 받아 아이스틱을 이용한 눈 마사지와 전신운동을 꾸준히 하여 나의 비문증을 꼭 고쳐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