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언니의 작고 사랑스러운 프랑스 자수 판다언니의 자수
박준영 지음 / 책밥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참으로 제각각 좋아하고 열중하는 것이 다르다는 사실을 오늘도 여전히 깨달으며 살아가는 하루이다. 작년과는 다르게 손으로 이것저것 만들어내는 것에 취미를 붙이고 열중하다 보니 이젠 나의 모든 대화와 관심사가 그쪽으로 흐르고 있음을 느낀다. 그래서인지 평소에는 눈여겨 보지 않는 책들에 관심을 주게 된다.


이 책이 그렇다. <판다언니의 작고 사랑스러운 프랑스 자수> 처음 관심을 주게 된 계기는 다음의 사진 때문이다.

 

 

제주도를 자수로 표현한 위의 작품사진을 보고 난뒤 나는 자수가 표현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세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림뿐 아니라 글씨, 나뭇가지의 결 표현이나 양의 보드라운 털까지 표현해낼 수 있다. 어찌나 아기자기한 지 책을 읽는 내내 판다언니가 한땀한땀 수놓은 자수에 홀릭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자수에 첫 도전하는 사람들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그녀의 노하우가 담긴 각종 스티치 방법들에 대하여 하나하나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각 작품들을 표현하기 위한 기법을 세세하게 체크해주기도 하고 필요한 색상의 실을 필요에 따라서는 구매할 수 있도록 색상번호를 기입해 주는 것도 잊지않았다.


자수로 꽃을 표현하는 부분이 신선하고 너무예쁘다는 생각이 들었다. 십자수만 경험해본 나로서는 자수는 왠지 너무 자유분방하고 어렵게 느껴진다. 하지만 판다언니와 함께라면 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자수를 하는 시간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그녀는 제주도에서 살고 있다.

아기자기한 그녀의 작품들이 마음의 행복에서 나오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손으로 하는 일 중 아기자기한 무언가를 만들어나간다는건 정말 즐거운 일 같다.

 

 

 맨 뒷장에는 실제크기의 도안들이 수록되어있다. 저 스케치대로만 잘 따라하면 아기자기한 작품들을 해볼 수 있을것 같다.

개인적으로 작품 자체는 물론이거니와 그 작품을 즐겨 할수 있는 그녀의 여유가 너무 부럽다.

책 여기저기 그녀의 행복한 마음이 느껴진다.


요가매트에 예쁜 꽃 한송이와 이름을자수로 수놓아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