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바느질 책 - 패브릭 소품으로 꾸미는 내방 인테리어
송효은 지음 / 즐거운상상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때부터 바느질에 취미는 없었다.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내방을 꾸미는 일에도 관심이 없었다. 그런데 결혼을 하고 나니 기본바느질도 못하는건 좀 문제가 있어보였다. 남편의 와이셔츠 단추나 겨우 달 뿐 튿어진 내 옷의 수선하나 직접 해내지 못했다.

기본을 알아야겠다 생각했는데 이왕이면 기본바느질을 이용하여 쉬운것들은 만들어 써보고 싶어졌다. 그래서 택했다.<나의 첫 바느질 책>

 

 

정말 기본중의 기본인 티매트와 키친클로즈조차 만들 줄 모르는 나는 이정도만 할 수 있어도 정말 동네방네 자랑하고 싶을 것 같다.

나의 주방 인테리어가 한층 업그레이드가 되는 그날을 상상해본다.

이 책은 참 친절하다. 나처럼 바느질 초보를 위해 바느질 기본 기법(홈질, 박음질, 공구르기 등)을 설명하고 재봉틀을 이용할 경우를 생각해서 재봉틀의 기본 구조 설명부터 시작해나간다.그리고 바느질에 필요한 기본 도구 및 재료를 설명한다.나같이 감이 없는 사람들은 이런 기본 도구들조차 뭐가 필요한지 모르고 그냥 바늘이랑 실만 있으면 되지 하고 시작했다가 시침핀 찾으러 일어나고 가위가지러 일어나고, 자도 찾으러 다니고 우왕좌왕 했을 것이다. 한번에 바로 앉아서 완성된 결과물을 뽑아낼 수 있게끔 기본 도구를 꼼꼼히 챙겨준다.

그리고 원단의 종류 두께, 짜임등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있어서 내가 사용해보고 싶은 원단 선택의 폭을 넓혀주었다. 원단 구입처까지 잊지않고 챙겨주었으니 참 유용하다.

만드는 과정을 하나하나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기때문에 약간의 과장을 더하면 글자를 모른다해도 사진보고 따라해볼 수 있을 정도이다.

완성된 결과물 사진들이 너무 이뻐서 얼른 따라해보고 싶어졌다.

바느질만 할 줄 알면 만들 수 있는게 이렇게 많은가 새삼 깨닫게 해준다. 액자, 테이블보, 방석, 앞치마는 물론 오너먼트, 인형, 파우치, 러그, 실내화, 커튼까지. 홈 인테리어에 응용할 수 있는 많은 아이디어들이 이 책 속에 담겨 있다. 사계절에 맞게 응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실려 있기에 일년 내내 아기자기하고 예쁜 인테리어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듯 하다.

 

 

 

책의 맨 뒷면에 부록으로 있는 '실물 크기의 본'이다. 처음에는 이게 뭔가 한참 생각했는데 색깔별로 따라 본을 뜨면 되는 것 같다. 한페이지에 많은 도안을 한번에 실어 좀 복잡한 면이 없지 않으나 이렇게라도 실물 크기의 본을 실어준 건 막연한 초보자에겐 더없는 팁으로 느껴진다.

이번 주말엔 첫 티매트에 도전해볼까한다. 패브릭 소품으로 꾸미는 나의 주방 인테리어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