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N2 30일 완성 : 문법편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나무 지음 / 세나북스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회사에서 일본어를 자주 접하는 업무를 맡게 되면서 일본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업무에 도움도 될겸 일본어 공부를 해볼까 해서 관련 시험들을 검색하다보니 JLPT라는 시험에 대해 접할 수 있었다.

JLPT시험은 N5에서 N1까지 5레벨로 단계가 나누어져 있다.

나는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만 겨우 알고 문장을 읽을줄만 알지 해석은 안되는 정도로 JLPT N4 정도의 시험을 목표로 공부하면 딱 좋을 것 같았다. 하지만 좀더 공부할 마음과 그걸로 무언가를 해볼 맘이 있다면 N2정도는 따줘야 인정받을 수 있다고 한다.


마침 '손으로 쓰면서 외우는 JLPT N2 30일 완성'책을 접하게 되어 JLPT N2난이도를 조금 공부해 볼 수 있었다.

 

 

저자는 감각을 이용하는 '필사'를 통해 일본어를 공부하길 원하고 있다. 때문에 이 책은 대부분 내가 직접 쓰면서 공부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다. 특히 문장을 그대로 따라써보게 하며 단어나 숙어별이 아닌 문장을 통째로 외우는 방식으로 공부하라고 말하고 있다. 총 30일의 플랜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고 하루당 4페이지 정도의 분량을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다. 그리고 주기적인 반복을 통하여 기억력을 높일 수 있도록 10일차마다 앞서 공부한 내용 전체를 다시 한 번 반복할 수 있도록 리뷰를 넣었다

 

 

<10일차 학습 리뷰코너>



1일차부터 9일차학습은 <비슷한 표현을 비교하며 이해하기>라는 테마로 학습이 진행된다. 뜻하는 바는 같아도 상황,대상에 따라 가려써야하는 표현들을 익힐 수 있었다. 11일차부터 19일차까지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는 단어들>이란 테마로 여러뜻으로 해석될 수 있기에 조심해야하는 단어에 대해서 공부한다. 21차에서 29일차는 어휘력을 늘릴수 있는 <다양한 표현들, 어휘력 늘리기>의 테마로 이 부분까지 잘 공부하게 되면 정말 일본어가 능숙하게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어공부는 눈으로 보는 것만으론 실력이 늘 수가 없다. 눈으로 보면서 입으로 말하고, 손으로 쓰고 외우는 등 오감을 모두 활용해야만 정말 내몸에 내 입에 착 붙을 수가 있다. 그러기에 나는 다른건 몰라도 언어 공부는 무조건 쓰면서 공부하는 편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내 학습방법과 매우 잘맞는 책이었다.


현재 내 실력보다 꽤 높은 난이도의 책이지만 30일 이 책이 인도해주는 대로 잘 따라가 본다면 안보이던 일본어가 보이고 들리게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7월,12월 일년에 두번 있다는 JLPT시험. 꼭 한번 도전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