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엄마를 위한 임신 출산 행동수칙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 - 임신 시작부터 출산까지
루이스 베이티 지음, 소하영 옮김 / 이보라이프 / 2016년 5월
평점 :
품절


본격적으로 아이를 가질 생각을 하니 내가 '엄마'로서의 새로운 준비에 대해 너무 아는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무엇을 해야할지, 하지말아야 할지 전혀 아는 바가 없는 상태일 때 이 책을 만났다. 정말 좋았다. 상대방을 사랑하면 상대방이 좋아하는 걸 해주는 것보다 싫어하는 걸 하지 않는게 더 중요하다는 말처럼 내가 장차 만날 나의 아이를 위해서 내가 해야할것보다 하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 알고 싶었는데 그런 부분이 아쉽지 않게 잘 채워져 있어서 참 좋았다.

 

책은 총 7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1,2파트는 임산부가 해야 할, 하지말아야할 음식과, 생활습관 부분을 다루고 있다. 엽산을 포함한 영양소가 균형적인 음식을 권하는 것부터 먹으면 안되는 라즈베리 잎차 등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가 들어 있다. 임신하면 방패로 삼으려 했던 핑계인 '두사람 분을 먹는다는 덫'에 대해 경고하는 부분에선 괜히 나도모르게 찔끔했다.


3-6파트는 임신 초, 중. 후기때 살펴야 할 부분들에 대하여 나와 있다. 이미 나에게 큰 걱정거리를 안겨다 주고 있는 입덧에 대한 불안감에 대하여도 말하고 있고, 임신 진행에 따라 받게 되는 검사들이나 몸의 변화에 대하여도 잘 알려주고 있다. 궁금해했던 부분들에 대해서 전문가들의 코멘트도 달려있어 믿고 읽기가 편했다.

준비해야 할 물건, 혜택을 받기 위한 준비, 태동에 대한 자세 등 많은 것들을 알려주고 있다. 임신에 대한 전반적인 답안지 같은 느낌이었다.

 

책 속에 매우 다방면으로 임신 때 챙겨야 할 것들을 잘 알려주고 있어서 좋았다. 이미 출산을 겪은 인생선배가 '이건 좋더라''이건 안되더라'하며 말해주는 느낌이랄까. 아직 경험해보지 않은 나로서는 여전히 막막하고 궁금한게 많지만 이 책 덕분에 조금 더 현실적으로 임신을 준비할 수 있겠다 싶었다. 부부로서의 준비및 직장인으로서 어떻게 해야하는지까지 챙겨주니 너무 친절하다.


막막했던 내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아이를 계획하고 만나보는 그날까지 이 책을 자주 손에 들고 있게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