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릇노릇 구워 맛있게 즐기는 오븐 요리 레시피
쯔쯔미 히토미 지음, 김수정 옮김 / 윌스타일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할 때 혼수를 준비하며 꼭 가지고 싶었던 가전중에 오븐이 있다. 부지런하지 못하는 나의 성격상 큰 오븐은 있어봤자 많이 활용을 못할 것같아서 전자렌지와 겸용하는 오븐렌지를 장만하였는데.. 그조차도 전자렌지 기능만 열심히 쓰며 2년을 달려왔다.


오븐 요리 하면 이상하게 메뉴가 잘 떠오르지 않고 부담이 가서 잘 손이 안가서 오븐요리에 대한 책이 하나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딱 맞는 책을 찾을 수 있었다. <노릇노릇 구워 맛있게 즐기는 오븐 요리 레시피>이다.

신랑도 이 책이 맘에 들었는지 먹고 싶은 메뉴에 포스트잇을 열심히도 붙여두었다. 요즘 건강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우리 부부에게 딱 좋은 메뉴들이 많이 들어있었다. 오징어 귀신인 신랑이 제일 맘에 들어한 메뉴는  <브로컬리로 속을 채운 오징어 구이>이다.

오븐요리를 좀더 쉽게 느끼게 하기 위함인지 적은 가지수로 심플하게 할 수 있는 요리들이 많았다. 채소만으로 만드는 요리라던지 고기와 채소를 곁들인 든든한 요리, 생선요리. 파티용 오븐요리까지 테마가 다양하면서도 조리법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퇴근후, 주말에 간단히 맥주한잔 정도를 즐기는 우리 부부에게 안주는 늘 기름지고 느끼한 것 위주였는데 이 책을 보고난 신랑이 앞으로 책에 있는 메뉴를 한가지씩 꼭 다 해먹어보자고 하니 나로서는 반갑고 이 책이 고마울 따름이다. 2년만에 우리집 오븐이 열심히 일할 때가 온 듯하다.

책에 나온 '가지와 토마토 치즈 구이'는 읽자마자 바로 따라해 보았는데 엄청 맛있었다! 건강한 재료로 만들어서 더 기분이 좋았다.

책에서 설명하는 오븐요리의 특징은 재료가 가진 고유의 맛을 끌어내어주고 약간 타거나 눌은 부분이 감칠맛을 내주기도 하며, 한꺼번에 많은 양을 요리할 수 있다고 했다.

재료가 가진 고유의 맛이라는 포인트가 나에게는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그 어떤 조리법보다 오븐요리를 꼭 해보고 싶었던 이유이다.


이제는 우리가정에도 건강한 메뉴가 많이 올라오게 될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