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아이를 임신했어요! - 임신에서 출산까지 토리짱과 함께 시리즈 1
콘도우 아키 지음, 정윤아 옮김 / 이덴슬리벨 / 2016년 3월
평점 :
절판


신혼 2년차에 접어들어가며 임신에 대한 관심이 어마어마해졌다. 이젠 정말 내일 당장 애기가 생겨도(?) 이상하지 않은 날들. 하지만 난 여전히 아무것도 모르는 예비엄마.. 어떤 날들이 펼쳐지게 될까? 상상을 해보아도 경험해보지 않은 미래라 떠오르는 거라곤 그저 귀여운 아가와 하하호호 행복한 나날들이랄까.


나에게 현실을 보여줄 책이 눈에 띄었다. <첫아이를 임신했어요> 라는 책으로 귀여운 캐릭터로 유명한 리락쿠마의 작가 콘도우 아키의 좌충우돌 육아 만화이다. 임신부터 출산, 육아에 이르는 본인의 경험담을 그렸는데 초보엄마의 감정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서 별거 아닌 것에 같이 웃고 눈물을 찔끔 거리게 되는 만화였다.


특히 출산의 과정에서 아이와 만나는 그 순간, 육아의 시작부분에 대한 부분이 나에게 너무 인상적이었다. 엄청나게 걱정하고 있는 출산의 고통을 표현한 부분에선 내 얼굴도 같이 일그러지는 느낌이 들어 긴장이 되었다. 그리고 정말 힘든 고통 뒤에 만나게 된 토리짱(아가) 의 얼굴을 그려놓은 것을 보았을땐 '풋'하고 당혹스러운 헛웃음이 나왔다. 피곤한 얼굴이라 표현하며 그려놓은 토리짱의 얼굴이 정말 너무너무 귀여웠다. 내가 나중에 분만실에서 나의 아가를 만나게 되었을때도 그런생각을 하게 될까? 생각해보며 왠지 울컥했다.


아이가 집에 온뒤로 겪게 되는 우여곡절 또한 얼마나 실감나는지.. 수유전쟁, 잠과의 전쟁, 황달과의 전쟁 등의 에피소드를 보며 엄마란 존재가 조그만 생명을 위해 참 많은 경험을 하는 존재구나 힘들기도 하지만 행복하기도 한 그런 표현할 수 없는 복잡 미묘한 감성을 배우겠구나 싶었다.


머지않아 책에 나온 경험을 고대로 하며 '그때 아키짱이 그런말을 했었지 그게 이거였구나 ' 하고 떠올리는 날일 오길 바래본다.

책속의 주인공 토리짱의 성장기도 너무궁금하니 계속 이어서 책이 나왔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