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일어나는 기술 - 아침 30분이 당신의 3년 후를 결정한다
후루카와 다케시 지음, 김진희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일찍 일어나는 습관은 난이도가 매우 높다"


매우 동감한다. 어렸을때부터 나는 늘 아침잠이 많아 일어나는 것이 매일매일 고통의 연속이었고

저혈압, 만성피로 등의 이유를 대어서 5분이라도 더 자려는 태도를 취했다.

알람이 몇번이나 울려도 꺼버리고 다시 눕는 습관이 들어있고 반대로 밤에는 새벽까지 깨어있는 날이 반복되었다.


책에서도 말하고 있지만 '회사에 지각하지 않기 위하여' 커트라인을 잡아 일어나는 기상은

언제나 스트레스로 아침을 시작하게 한다.

허둥지둥 출근 준비를 해야하고,

회사에 가서는 오늘 일을 어떻게 할 것인지 계획도 없이 바삐 움직여야 해서 두서없이 일하게 된다.

올바르지 않음을 몸소 알고 있으면서도 1시간, 아니 30분이라도 일찍 일어나려는 노력을 하는게 영 쉽지가 않다.


나같은 사람들을 위해 <일찍 일어나는 기술>책에서는

아침형인간이 되는 방법과 목표설정, 마인드를 잡을 수 있게 훈련을 시켜준다.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려면 3개월이 필요하다고 한다.

몸이 적응하려면 그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인생을 바꿀수만 있다면 그리 길지 않은 시간, 나는 아침형인간이 되도록 노력해보고 싶어졌다.


단 30분만 일찍 일어나도 책을 30페이지는 읽을 수 있고,

간단한 요가를 통해 몸을 풀어줄 수가 있고

 화장을 하고 단정하게 출근할 수가 있다.

 회사에 30분 일찍 도착하게 된다면 그날의 업무계획을 세울 수가 있고,

미리 업무를 시작하여 야근을 피할 수도 있다. 그덕에 퇴근길에 운동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책에서 나온 3명의 사례를 나의 입장에 빗대어 보면서

나도 그 사례자들처럼 조금씩 변화해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생의 승부는 아침에 달려있다는 말을 명심하고 꼭 실천해 보고 싶다.

함께 부록으로 온 성공습관 시간표를 통해

3개월뒤 내가 조금더 업그레이드 된 모습의 사람이 되어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