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오가닉 라이프 - 몸속부터 건강해지는 ‘따라하고 싶은 45가지’ 습관
간다 에미 지음, 이지수 옮김 / 심플라이프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피부가 이상하다.
어떤 화장품을 발라도 흡수되지 않고 떠버리고 피부 자체의 탄력을 잃어 거칠고 따가움에 조금 괴롭다.
무언가 맞지 않는 화장품을 쓴 탓이라고 생각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며 넘겼다.
그런데 그게 아닌 듯하다. 몸의 안쪽에서 무언가 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 같다.

이 책을 강력히 추천했다는 야노시호의 인터뷰가 책속에 담겨있다. 그녀가 하는 말이 참 인상적이다.

"20대에는 좋아하는 일을 하고 좋아하는 음식을 양껏 먹으며 겉모습을 관리하는 데 신경썼던 시기였어요. 그런데 30대가 되면서는 몸 안쪽을 관리하기 시작했죠"

몸 안쪽을 관리한다는 것. 매우 중요한 말인 듯 하다. 모델이라 더 철저할 수도 있겠지만 그녀는 꾸준한 요가와 식습관 관리를 통해 자신을 관리해 나가고 있었다.
단순한 다이어트가 아닌 해독을 하고, 혈액검사를 통해 부족한 영양소를 파악한 후 영양제로 보충한다고 한다. 각자가 몸을 정돈하기 위한 나름의 방식을 찾아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나는 30여년간 사랑해주지 못한 나의 몸을 돌아보며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이 오가닉 라이프 책은 몸속부터 건강해지는 '따라하고 싶은 45가지 습관'을 담고 있다.
 
편안하게 생활하기,올바르게 먹기, 아름답게 관리하기, 평온한 마음, 건강하게 낳고 기르기
다섯가지 테마를 두고 좀더 몸이 편안하고 안정되는 삶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책을 읽고 나니 제대로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배운 듯하다. 스스로 선택해서 먹은 것이 우리의 몸을 만든다. '우리가 고른 모든 것'은 우리 자신을 만드는 기본이 된다. 그러기에 나를 위해 어떤것을 골라 먹고 입고 행해야 하는지 책은 알려주고 있다.

나 자신이 오가닉의 삶에 관심이 좀 있다고 생각을 했다. 천연비누와 화장품을 배우고 직접 만들어 쓰며 스스로 만족했다. 하지만 그러한 생각을 알고 있기나 하듯 책에서 나의 생각을 꼬집는다.
'오가닉 화장품을 쓴다고 아름다움과 직결되지는 않는다'라고. 좀더 전반적이며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

좀 더 건강한 삶을 위한 방식에 초점을 맞추고 앞으로 살고 싶다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이제껏 내가 먹고 행했던 것으로 만들어진 나의 몸과 마음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충분히 바꾸어볼 이유가 된다고 생각한다.

늘 살찐 몸과 피곤한 상태, 푸석한 온몸을 건강하게 돌려놓기 위해 남은 시간 많은 관심을 주어야겠다.

책에서 소개해주는 식재료나 화장품들은 저자가 일본인인 관계로 내가 구하기가 쉽지는 않을 듯 싶다.
하지만 그 소개를 읽어보면 충분히 어느 방향으로 내게 맞는 것을 찾아나가야 하는지 알 수 있다.

기분좋고 아름다우며 몸이 편안해지고 마음이 안정되는 삶.
오가닉 라이프는 앞으로 나의 숙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