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스쿨 기초 중국어법 - 2016 개정판, 무료 핵심강의 20강, 무료 동영상 CD, 미니회화북, 쓰기노트, MP3 다운로드 시원스쿨 중국어 시리즈
시원스쿨 중국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왜 다른나라의 언어를 배우는 것은 이토록 어려운 일일까?

어렸을 때 애기들은 어떻게 언어를 배우게 되는 것일까?

철학적인 질문에까지 이르게 된데에는 이 중국어가 한 몫을 했다.


감히 엄두가 안나지만 나에게는 중국어를 배워야 할 중요한 이유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시원스쿨 기초 중국어법>을 통해 내가 갖고 있는 중국어에 대한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벗어버리고자 하였다.

 

 

 

 

중국어 발음에 대한 설명부터 나와 있다. 성조가 어렵다고 들었는데 어찌 익혀야할지 걱정이다~

chapter1으로 들어가본다. 나는 너무너무 너무 영어로 따지면 알파벳도 모르는 사람이라 인터넷 강의를 동시에 틀고 책을 보기 시작했다.

 

<강의출처 : http://china.siwonschool.com>

 


10분정도의 짧은 강의인데다 선생님이 너무 재미있게 가르쳐주셔서 감탄이 나왔다.

강의를 듣고 책을 한번더 살펴보니 이해가 쉬웠다.

중국어를 생전 처음 배우는 내가 1강을 순식간에 끝냈다.

 

 

 

기본적인 워,  니, 타 에대해 알고나니 위에 문장들을 1초만에 한국어로 말하는 것이 실제로 가능해졌다.

역시 반복을 통해 기억에 남는 법인 듯하다.

앞에서 성조설명도 간결하고 쉽게 해주어서 성조표시를 보고 흉내를 낼 수가 있었다.

내가 발음하면서 내가 너무 신이나고 신기했다.

 

 

 

반대로 1초만에 중국어로 말하기도 가능해졌다.

신기한 일이었다. 정말이었다.

애기가 말을 배운느낌이랄까

단어  vs 단어 조합같은 간단한 조합으로 문장이 만들어지는 이 배움의 느낌에 새삼 기쁜 마음이 들었다.

 

 

 

간단한 문장을 훈련하고 난 뒤에는 '확장 훈련'이라고 해서 문장을 좀더 길게 만드는 훈련을 한다.

~ 하고 ~ 도 등의 연결구를 배우는 것인데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조금씩 공부가 필요한 부분은 앞뒤 성에 따라 발음의 세기가 달라진다는 것들인데 이것들은

시간을 가지고 꾸준히 배워나가야 할 듯 하다.

책의 속표지에 설명해놓았듯이 쉽지만 효과적인 시원스쿨식의 단어연결법이었다.

부록으로 쓰기책이 있는데 온통한자들이어서 중국어 생초보인 나에게는 조금 어려웠다.

하지만 분명 능숙하게 쓰게될 그날을 기대해본다.

 

 챕터의 마지막부분마다 <중국어 속의 중국>이라는 테마로

중국및 중국어에 대한 상식을 알려준다.


여러모로 구성짜임이 좋고 강의를 함께들으니 정말 재미있는 공부가 되었다.

책의 겉표지에 왜 국민강사라고 윤주희강사님을 말했는지 알것 같다.


이 책은 너무너무너무 나에게 도움이 될듯하다.

내가 꿈꾸는 미래에 중국어가 꼭 필요한데 아주 많은 도움을 줄 것만 같다.

이 책을 통해 기본적인 말하기를 효과적으로 훈련받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