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내고 싶으면 실행하라 - 실행에 성공한 사람들의 4가지 행동 원칙
크리스 맥체스니.숀 코비.짐 헐링 지음, 이창신 옮김, 김경섭 감수 / 김영사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0 명이 넘는 사람들의 찬사를 제일 앞부분에 내보여 책의 기대감을 한껏 높인 이 책은 '실행에 성공한 사람들의 4가지 행동 원칙'에 대하여 이야기 하는 책이다.


결과를 이끌어낼 때 리더가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중요한 2가지는 전략과 실행할 능력이라 말하고 있다.


실행에 성공한 사람들의 4가지 행동원칙 중 1번째는 <가장 중요한 목표에 집중하라>이다. 실행은 집중에서 시작한다고 한다. 조직을 가장 중요한 목표에 집중시키는 것이 리더의 역활이라 말한다. 늘 이런 책을 보면 생각나는 나의 리더는. 중요하든 아니든 모든일을 끌어다가 조직원에게 압박을 넣기 때문에 늘 효율이 떨어지곤 했다. 그는 이런 책을 읽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두번째 원칙은 <선행지표에 따라 행동하라>이다. 선행지표와 후행지표라는 말이 나오는데 후행지표는 달성하려는 결과를 나타낸다. 선행지표는 결과를 예견하는 것이다. 즉 가장 중요한 목표 달성의 추진력이 될 활동을 정한다라고 말하고 있다. 내용이 다소 어렵지만 예를 들자면 도로에서 내 차가 고장나는 횟수(후행지표)를 직접 조절할 수는 없지만, 내 차의 정기점검 횟수(선행지표)는 얼마든지 조절할수 있다. 그리고 선행지표에 따라 행동할수록 도로에서 차가 고장 나는 일을 막을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했다. 


원칙3은 점수판의 강점을 활용하라고 한다. 점수를 기록하면 사람들의 행동이 달라진다고 한다.선행지표와 후행지표를 개념으로만 이해하는 팀과 그 지표에서 실제 자기 점수는 아는 팀의 업무차이는 극과 극이라 말하고 있다.

훌륭한 점수판에 대해서도 말하고 있다. 훌륭한 점수판은 단순하고 눈에 잘 띄고 선행지표와 후행지표를 모두 보여주는 것이 좋고 승패 현황을 바로 알아볼 수 있어야 한다고 했다. 


4번째 원칙은 <책무를 서로 공유하라>이다. 이 원칙은 팀원을 한데 묶는 원칙이다.


이 4가지 원칙을 팀에 적용시키면 놀라운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가정과 지금 당장 나에게 적용할 수 있는 예로 이 책은 마무리를 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쉬운 내용은 아니다. 그러나 리더들에게는 이 4가지 원칙을 제대로 아는것이 결코 선택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책의 내용을 제대로 공부하는 리더는 팀을 효율적으로 이끌 수 있는 좋은 리더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