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의 불안감 길들이기 - 불안감과 공황장애에서 벗어나는 자기치유 기술
존 실림패리스.데일리 디애나 슈워츠 지음, 이연규 옮김, 최한나 감수 / 유아이북스 / 2016년 4월
평점 :
절판


불안감을 가지지 않고 사는 사람은 없다. 누구나 자신만의 불안감을 가지고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살아가고 있다. 나 역시 세상에 70프로는 실제로 일어나지도 않는다는 걱정 속에 파묻혀 살아 가고 있고 주변에 공황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들을 심심찮게 만난다.


이 책은 불안감과 공황장애에서 벗어나는 '자기 치유 기술'을 알려주는 책이다.


필자는 어렸을 적 직접 공황장애를 겪고 고생을 한 끝에 스스로 터득한 노하루를 가지고 심리치료사가 되었다.


저자는 일단 불안감에 대한 오해를 풀라고 말하며 시작한다. 적당한 불안감은 우리를 보호할수 있다는 말로 시작하며 독자를 안심시킨다.그러면서 용기를 가질 수 있는 행동들을 취해 볼 수 있도록 사례들을 들어 이야기를 이어가고 있다.


저자의 주된 이야기는 '생각'을 바꾸라는 것이다. 마인드의 개선. 그것이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이었다. 불안감을 조성하는 것들. 예를들자면 너무 완벽하고자 한다거나 하는 것들 말이다. 사고의 개선으로 불안감은 충분히 이겨낼 수있다고 말하고 있다.


책속에 구성되어 있는 연습과제들을 통해서 나의 현 상황을 점검해 볼수가 있어서 좋았다.그리고 혼자는 생각해보지 못하는 부분들을 전문가가 알려주는대로 사고해 볼수 있다는 것이 좋았다. 체계적으로 심리치료를 받는 느낌이었다.


세상에 불안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하지만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다고 본다. 이런 도움이 되는 유익한 책을 읽는 것과 그러한 행동들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를 계속해서 심어나가는 것. 세상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