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사람들의 시간관리법 - 단순하고 합리적인 미니멀 라이프, 시간관리부터 시작하라!
로타르 J. 자이베르트 지음, 송소민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6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정리열풍'의 원조 <단순하게 살아라>의 저자 자이베르트의 필독서로 꼽히는 '자이베르트 시간관리'를 100쪽짜리 요약본으로 개정한 책이다. 요약본인 만큼 알맹이만 알차게 들어있고 직접 해볼수 있는 코너가 무궁무진한 책이었다.


제목에서도 이미 밝혔지만 이 책은 내내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책이다. 목표는 '성공'이다.'성공'한 사람들에게는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고 책에서는 말하고 있었다. 그것은 바로 그들의 인생에서 언젠가 한 번은 가만히 앉아 자신의 소중한 시간 자산을 어떻게 잘 써먹을 것인지 철저히 심사숙고하는 시기가 있었다는 것이다. 요즘 읽은 책들이 공통점으로 주장하였던 바인데 자신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계획하라는 주장이 일맥상통하고 있었다.


이 책속에는 ACTION/EXERCISE 코너를 통해 내가 직접 생각하고 적어볼 수 있는 코너들이 있었다. '나는 무엇에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쓰고 있으며 어디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가?' 하는 질문을 던져주어 내가 놓치고 살고 있는 나의 하루, 시간들에 대해 생각을 해보게끔 하는 기회를 주었다. 그리고  SELF TEST 코너를 통해 내가 시간 계획이라는 것을 세울줄 모르는 사람임을 자각시켜주었다.

마인드 맵을 통해 중요한 것에 집중하게끔 해주는 훈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했다.

그리고 동기부여가 되는 목표를 세우라는 파트의 EXERCISE로 내 인생의 목표를 세우는 활동을 통해 내가 꿈꾸는 목표가 무엇이고 그러기위해서 중장기적으로 이루어야 할 목표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보게 해 주었고 의지를 다지게 해 주었다.


이 책이 다른 책들과 다르다 느꼈던 점은 답은 저자가 알려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반복되는 질문을 통하여 답을 나 스스로가 생각하고 찾아내게끔 하고 있다. 이러한 '각성'의 과정을 통해 나 스스로가 나에 대해 점점 더 잘 알아가는 과정을 겪었다고 나는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