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벌
기시 유스케 지음, 이선희 옮김 / 창해 / 2016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호러소설 '검은 집'으로 유명한 기시 유스케의 새로운 소설이다. 이미 한국에서도 영화로 만들어져 내게도 익숙했던 검은 집은 내용이 굉장히 신선했던 걸로 기억이 난다. 그 작가가 만들어낸 '말벌'이란 소설이 나는 너무나 궁금했다.


책의 크기가 크지 않았기도 했지만 유난히 읽는 속도가 빠르게 읽혔다. 내용에 완전히 빠져들었기 때문일까 순식간에 읽어버렸다.

그럼에도 이야기가 전혀 예상치 못 했던 방향으로 흘러가 놀랐다. 어느 한 장면도 예상치 못 했던 이야기들로 펼쳐졌다.


처음부터 이야기에 쑥 빠져들 수 있었던 것은 내용의 시작이 흔한 이야기가 아니어서일 것이다.


서스펜스 소설가 안자이 도모야가 침대에서 눈을 떴을 땐 그녀의 아내인 유메코는 왠지 보이지 않았다. 

그때 귀를 거스르는 희미한 소리에 창가에 가서 커튼을 들춰보니 그곳엔 '노랑말벌'이 있었다. 

안자이 도모야는 흠칫 놀랐다. 자신은 이미 예전에 벌에 쏘여 다시 쏘이면 쇼크가 올 수 있다는 경고를 받은 터. 말벌을 없애기로 결정한다.

간신히 창가에 있던 말벌을 제거했다 생각했을 때 뒤에서 들리는 또 다른 날개 소리.. 이곳은 말벌 소굴이다!!

말벌을 없애기 위한 전쟁이 시작되었다. 그런데.. '장수말벌'까지 등장한다. 그리고 곳곳에 자신을 위협하는 함정들이 있다. 이것은 고의적으로 나를 죽이기 위한 '살의'다. 누가 왜 나에게 이런 짓을 하는 것일까? 그리고 굳이 '말벌'을 이용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것이 이 소설의 시작이다. 생각지 못했던 말벌의 습격에 주인공이 싸워나가는 내용. 너무나 리얼한 말벌의 묘사와 전투적 움직임이 책을 보는 내내 내가 무서울 정도로 끔찍했다. 책 속 주인공의 공포심이 그대로 밀려왔다. 말벌이 이런 존재였다니.. 이렇게 말벌을 이용한 소재를 쓰다니 저자는 아마도 곤충에 대해 아주 많은 관심과 지식이 있는 것 같았다. 저자가 쓴 검은 집 소설에서도 그의 곤충학적 지식이 유감없이 발휘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이 소설의 묘미는 바로 반전 결말에 있었다. 이 반전 결말을 읽고 나서 책의 첫 장을 다시 열어보니 안 보이던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안자이 도모야가 안자이 도모야가 아니고 살인자가 살인자가 아니고 내가 내가 아닌 그런 결말... 무슨 말인지 궁금하면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너무 놀랄 만한 결말이기에 이곳에서 결말에 대한 스포일러를 하고 싶지는 않다.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