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근육을 키워라 - 하루 10분 재테크 공부로 돈이 저절로 붙는 체질 만들기
백승혜 지음 / 라온북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으로 임대료수익을 받고 싶은건 나 개인의 바램이기도 하지만 나의 부모님에게 특히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저자의 말에 의하면 우리나라의 80퍼센트 이상이 노후자금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고 하고 우리부모님은 그 80프로에 속하기 때문이다.


책을 막 덮고 난 지금 머릿속에 몰랐던 부동산 시장에 대한 개념과 함께 나도 할수 있다,하고 싶다는 의지가 강력히 남았다.

초보가 읽어도 부담없을 정도의 읽힘의 문장체였지만 절대 내용은 가볍지 않았다.
부동산 투자를 위한 기본 용어 설명은 물론 개념, 실수하지 않는 분석 및 투자방법까지 친절히 알려주었다.
지금 당장 이용해 볼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및 책 그리고 각각의 활용방법을 소개함으로써 좀더 구체적인 실행을 도와주었고
큰 돈이 오가는 만큼 사기사례도 실어줌으로써 독자로 하여금 경각심을 가지게 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후반부로 갈수록 실제 부동산 시장에서 쓰이는 어려운 용어와 방법들이 나오지만 부동산을 왜 해야하는지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 독자의 욕구를 한껏 올려놓은 상태이기에 관심을 가지고 끝까지 책을 잡게 했다. 부동산에 대하여 완전초보여도 이책을 덮고나면 뭔가 동아줄을 잡은 느낌이 들거라 확신한다.


나는 겁도없이 작가의 책만 읽고 경매,상가투자에 관심이 많이 생겼다.
수익형 부동산중 수익률이 가장 좋은건 상가투자라고 한다. 아직 상가투자는 커녕 내 가게 하나를 가질 자본도 없기에 너무 머나먼 미래겠지만, 한번도 꿈꾸지 않은 길을 꿈꾸게 해줬다는 것은 작가의 말이 얼마나 내게 설득력이 있었는지 알려준다.
또 창업에 대해서도 더욱 꿈이 커지게 했다.
막연히 내 가게를 할거야 라고 생각했던 마음에서 창업하는데 중요한 요소인 창업비용, 상권,업종등을 제대로 파악하고 준비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 현실적인 조언을 줌으로써 책 한권만으로 내가 벌써 창업과 부동산의 길로 들어섰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었다.


책 맨 마지막 부록으로 실린 체크리스트들은 부자근육이 아예 없는 나를 너무나 반성케 했고 열심히 따라해서 부자근육을 키워야겠다는 부자마음을 만들어줬다.

 

너무 유익하고 재미있어서 북마크를 해가며 읽었다.
나의 미래 우리 부모님의 은퇴후 행복한 삶을 위해 꼭 관심을 가지고 봐야할 책이다.집에 두고 몇번이고 볼것이다.



p.s 아쉬운 의견을 덧붙여보자면 이 책은 처음엔 칼라로 출판될 예정이었다보다. 글들 사이사이로 색으로 구분을 해놓은 사진을 설명하는 문장이 나온다. 하지만 지금책에서는 칼라 구분이 어려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