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일상이 자동화되는 파이썬 생활 프로그래밍 with 챗GPT - 비전공자도 오늘부터 바로 프로그램 만든다! Do it! 시리즈
김창현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이썬을 향한 관심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여전히 친해지지 못하고 있다.

업무자동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수록 파이썬을 알아야겠다는 생각도 점점 커져갔는데

이 책을 알게 됨으로써  포기하지 말고 공부해야겠다는 다짐을 다시한 번 할 수 있게 되었다.

비전공자였던 저자 김창현님이 본인의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파이썬으로 만들어 쓰시다가

이제 생활프로그래머가 되었다는 소개를 읽으니, 내가 파이썬으로 가야할 방향도 이 방향이겠구나 싶었다.

내 업무에 활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 정도를 1차 목표로,

그것이 되고 나면 이후 다른 관심사 및 일상에 파이썬을 적용시키는 생활프로그래머로!

내게 멋진 목표를 가지게 해주는 순간이다.

 

초판은 2020년 으로 이 책은  인공지능 시대에 맞춰 GPT를 활용법을 담은 개정판이다.

"챗GPT의 등장은 파이썬뿐만 아니라 코딩 판을 완전히 뒤흔들었습니다. 이제 코딩을 전혀 모르는 사람조차 아이디어만 있다면 게임을 개발하거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P.19

 

파이썬으로 아래 간단한 프로그램들을 만드는 법을 알려주고,

이어서 GPT를 활용하여 얻어낸 코드와 비교해준다.

따라해 볼 수 있어서 구성이 참 좋다.

코딩 실력이 늘기 위해서는 코드 전체를 챗GPT에 요청해서는 안된다고 저자는 강조하고 있다. 처음에는 GPT가 만든 코드가 편리하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GPT가 만든 코드가 도대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수가 없어 혼란이 늘어날 거라고 한다. 동의하는 바다. GPT등장으로 개발자의 자리가 위험하다고 말하지만, 나는 오히려 이를 잘 활용할 줄아는 개발자들에게 더 좋은 기회가 열렸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나 역시 어떻게든 파이썬의 기본은 꼭 제대로 익혀두어야겠다고 다시한번 다짐한다. GPT에게 다 물어보며 하려했던 나의 안일한 생각을 바꿔주었다.

이 책을 통해 19단 곱셈표 출력, 부가세 계산기,미국 드라마에서 대사 추출,

서울시 인구 비율 조사, 아파트 실거래가 검색, 영문과 번역문을 한 줄씩 자동 정렬

 CSV파일로 사업성 분석, 주택 실거래가 통계 분석, 영어 점수와 직업 만족도 관계 분석

웹 사이트 명언 수집, 포털 사이트 기사 수집 에 대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볼 수 있다.

나같은 비전공자도 하나하나 따라해보기에 

이만한 책이 없다고 생각이 들었다.

출판사 자료실과, 저자의 깃허브를 통해 책에 사용된 소스파일을 내려받을수 있다.

출판사 유튜브인 이지스 유튜브에는 넘나 양질의 강의들이 많이 있으니

나같은 만년 입문자들에게도 하고자 하면 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주는 곳이다.

올해는 꼭 파이썬으로 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자!

아자아자!!

올해는 정말. 될거같단말이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