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해낼 수 있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도섀퍼의 책을 세 번째 읽는다.
첫번째 책은 '돈'

"지난 7년간 당신의 개인 자산은 얼마나 늘었는가?당신이 계속 지금처럼 산다면 7년 후에도 당신은 같은 액수를 말하게 될 것이다"

경제공부에 대한 열의를 불타오르게 해준 책.그러고보니,2023년을 맞아 다시한번 읽어야겠다.

두번째 책은 '멘탈의 연금술'
유리멘탈인 나로써는 전페이지에 줄을 쳐야 했던, 이 역시 매년 읽어봄이 마땅한 책.

"5년 후가 아니라
5분 후에 내가 어떤 사람이 될 것인지를
결정하라"

두 책이 나에게 너무 좋은 영향을 끼치니
그의 새로운 책에 기대가 컸다.

보도섀퍼의 새 책 제목은
<나는 해낼 수 있다> 라는 책으로
키워드를 뽑아보자면
#자의식 #자존감 #자아상 이라 하겠다.

평범한 인생을 살던 주인공 카를이
어느 날 일어난 자동차 사고를 계기로
마크라는 사람을 만나며 겪는 이야기를 소설 형식을 취하며 풀어내고 있다.

나는 이걸 해낼 수 있을까?
나는 사랑받을 만한 사람일까?
나는 어떤 사람일까?
라는 세가지 질문에 답해가며
본인 자신의 변화와 달라지는 인생에 대한 이야기이다.

내가 원하는 꿈이 있지만,
부모님이나 사회적시선에 맞춰
다른 선택을 하고
내 목소리보다 남들의 목소리에 귀를 귀울이고 사는 사람들에게
나 라는 존재를 더 제대로 마주하고 더 귀기울이는 것이 얼마나 소중하고 가치있는 일인지
알게 해 주는 책.

'나는 할 수 있다'라는 마음으로부터
모든 것이 시작될 수 있음을,

할수있을까? 늘 고민만 가득한 내게
이번에도 용기와 희망을 충만하게 채워준 책이다

소설형식이라 술술 읽히니
많은 사람들이 읽고
보도섀퍼의 매력을 함께 느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