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드러커의 경영 수업 - 기본부터 실전까지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후지야 신지 감수, 서희경 옮김 / 소보랩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피터드러커에 관련된 책을 읽는 건 세번째다. 첫번 째 책은 <만약 고교야구 매니저가 피터드러커를 읽는다면>이란 제목의 책이었다. 말 야구부 매니저가 피터드러커 책을 통해 야구 팀을 활성화 시키는 이야기인데 그냥 성장소설을 읽듯이 술술 너무나도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난다. 두번째 책은 얼마전 읽은 <피터드러커 자기경영노트> 이다. 꾸준한 자기관리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며, 일 잘하는 사람이 되는 방법에 대해 통찰력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에 읽게 된 이 책 <피터드러커의 경영수업>은 피터드러커의 가르침을 일러스트로 풀어내어 너무나도이해하기 쉽게 만들어진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후지야 신지로,20년 넘게 피터드러커를 연구하며 관련 책들을 집필했다.( 얼마나 대단한 사람이면 20년동안 한사람을 이렇게까지 깊게 분석하고 그에 관한 책을 낼 수 있을까 놀랍다)


목표가 있거나 자기경영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드러커 책에서 엄청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얼마전 들은 강의에서 그 강사님은 피터드러커 자기경영노트를 18독 할 정도로 그 책안에서 많은 것을 느꼈다고 했다. 이 좋은 내용을 일러스트로 표현해주니 너무좋다. 나 혼자가 아니라 팀원들, 부서원들 전부 돌려보고 함께 느끼고 실천해보고 싶은 책이다.


수십년이 지나도 통하는 경영학 대가의 놀라운 통찰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이 책으로 입문하면 될것 같다.

그리고 수시로 펼쳐보길 바란다.(화장실에 두면 좋을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