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틈새 투자
김태연 지음 / 밀리언서재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소개

김태연

전 재산 500만 원으로 부동산 투자를 시작해 실전 경험을 쌓으며 부를 축적해왔다. 

모두가 ‘이제 부동산은 끝이다’라고 말할 때 오히려 틈새시장을 찾아 수익을 올렸다.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토지로 눈을 돌려 ‘모든 토지는 가치가 있다’, ‘토지는 스스로 돈을 번다’는 것을 실감하며 토지 투자 전문가로 거듭났다. 

40대에 10년 후 30억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꾸준히 부동산 투자를 한 결과

그 이상의 목표 달성을 했으며 현재 100억 원이 넘는 자산을 일궜다.

행정학 석사와 법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현재 동국대학교, 부동산 투자 컨설팅 등을 대상으로 법학과 부동산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부동산추월차선연구소를 통해 일반인을 대상으로 실무 위주의 강의를 하고 있으며 단기투자보다 꾸준히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개개인의 맞춤형 투자를 권한다. 

그 외에 부동산 컨설팅 및 교육 사업, NPL 회사, 식음료 법인, 부동산개발 법인의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며 농업법인의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부동산추월차선≫ 등이 있다."

본것

13

개발예정지를 찾아내 시세차익을 얻는 법을 알려주는 일반적인 책들과는 달리, 토지의 특성에 맞는 개발법과 활용법을 다루고 있다. 토지를 사서 개발해 사업을 하고 싶거나 되팔아 차익을 얻고 싶은 사람들, 토지 경매 방법을 알고 싶은 사람들, 노후대비를 하고 싶은 사람들 월급 외 제2의 수익원을 만들고 싶은 사람들, 숨어있는 좋은 부동산을 찾아 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이다

23

우리나라 정부는 경기가 나빠지면 부동산 투자를 권장하고, 부동산 투자가 과열되었다 싶으면 규제를 해왔다. 그만큼 부동산에서 파생되는 산업이 많고, 경제 활동에서 부동산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 의미다

47

매매가 대비 전세가가 높은 지역에 경,공매를 통해 시세보다 10-30% 정도 싸게 사는 걸 기본으로 해서 물건을 골라 보자

132

부동산 시장에서 통용되는 말이 하나 있다 “부동산 가격은 오늘이 제일 싸다” 는 것이다. 부동산 가격은 오르기도 하고 내리기도하므로 항상 맞는 말은 아니다. 하지만 “좀 더 싸게!”를 부르짖다가 좋은 물건을 살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말라는 것이다.

267

우리가 무슨 생각을 하느냐가 바로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는지를 결정한다.

오프라윈프리

나 역시 IMF를 겪으면서 회사도 상사도 어느 누구도 나를 책임져 주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내 인생은 내가 계획 하는 대로 갈 수밖에 없고 그렇기에 역경도 적극적으로 이겨내야 한다.

깨달은것

경제적 자유' 를 누리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 할수록 직장인이 아닌 또다른 삶을 살아야 한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그것은 바로 '투자자'이다.

예전엔 '부동산', '땅' 에 대한 투자 이야기는 나와 전혀 관계없는 머나먼 이야기로만 들렸는데, 요즘엔 어쩌면 내가 도전하게 될지도 모르는 가능성의 분야로 다가온다.

이 책은 틈새를 노려 도전할 수 있는 틈새투자와 소액투자 전략, 실제 투자시 유의할 점과 그 사례들, 부자마인드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저자가 직접 경험한 많은 사례들이 담겨 있기 때문에 부동산이 처음이지만 꽤 술술 읽힌다. 요즘 부동산 하기 참 어려운 시기지만, 현 정책을 오히려 활용할 수 있는 틈새 노리기 전략이나 농지 연금을 받는 법, 맹지를 활용하는 법, 공유 집 분 경매 등에 대한 이야기는 매우 흥미롭고 새롭게 다가왔다. 또 토지 구매나 경매 시에 일어났었던 경험담을 통해 조심해야 할 점과 미리 챙겨야 할 부분들을 배울 수 있었다.

여전히 나는 부동산이 어렵게 느껴지지만 더이상 불편하지 않고 점점 관심이 생긴다. 목돈이 크게 있는 사람만이 부동산 투자에 뛰어드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알게 되었다. 엄청난 부를 축적한 사람들에게 부동산은 필수다. 내가 너무 부동산을 투기의 시선으로만 바라보고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까지와 다른 인생을 살고 싶다면 좀더 적극적으로 부동산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적용할것

부동산 관련 책 많이 읽기

“성공은 날마다 되풀이 되는 작은 노력들의 합니다” - 로버트콜리어

매일 경제신문 읽기,

매일 부동산 관련 공부하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