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웰씽킹. 처음 이 책의 저자인 켈리 최라는 사람을 알게 된 건 유튜브에서이다. 요트 위에서 환하게 웃으며 이야기를 하고 있는 그녀가 영국에서 베컴부부보다, 빅토리아여왕보다 더 많은 재산을 가진 부자라고 했다.(영국에서 매년 부자순위(?)를 매기는데 그녀가 상위 0.1%라고한다.) 한국인이 영국에서 그런 엄청난 부를 누리며 살고 있다고? 뭐하는 사람이길래? 라는 호기심에서 그녀의 유튜브를 계속 보게 되었다. 그 유튜브는 그녀가 그동안 살아오며 느끼고 알게 된 것들을 공유하고 성공한 사람들의 마인드를 배울 수 있는 생각파워 유튜브이다. (켈리최유튜브 :https://www.youtube.com/c/KELLYCHOITV)

 

너무나 가난했던 학창시절로 인해 낮에는 공장을 다니고 야간고등학교를 다녀야 했던 그녀가,

그마저도 졸업하지 못하고 중퇴해야했던 그녀가,

사업에 실패해 10억원의 빚을 지고 센강에 홀로 서서 죽음을 생각했던 그녀가 어떤 계기로 다시 일어서고

끝내 부를 이루고 성공하여 현재 놀라운 삶을 살게 된 것일까?

켈리최는 말한다. 그 비밀은 "웰씽킹"에 있다고. 웰씽킹은 생각파워 즉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이다.

 

그녀가 말하는 부란 단순히 돈만을 얘기하는 것이 아니라고 했다. 진정한 부자란 단순히 돈이 많은 사람이 아니고 남을 돕기로 결심하고 사회적인 공헌을 실천하면서 인격적으로 완성된 사람을 말한다고 했다. 그러기 위해 가져야하는 생각과 마인드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이 놀라운 비밀들을 알기 위해 그녀는 큰 부를 이룬 부자들의 습관과 생각을 1000명 이상 연구하고 실천했다고 한다.

공헌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선한 영향력으로 모든사람이 꿈을 이룰 수 있게 돕겠다는 사명을 가진 저자 덕분에 나는 책을 읽는 내내 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 정말 그들은 알고 나는 모르는 어떤 비밀에 조금 가까이 다가간 기분이다.

 

생각을 바꾸었을 뿐인데 매일 똑같던 삶이 바뀐다고? 누군가는 코웃음을 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 책을 읽기 전부터 스스로 깨닫고 있는 한가지가 있다. "생각이 감정을 만들고 감정이 행동을 만들고 행동이 결과를 만든다"는 것이다. 나를 성장시킬수 있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내 주변을 좋은 에너지로 채워 꿈꾸는 좋은 결과를 이루고 싶다.

지금 내가 있는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부터 성공의 시작이라는 메세지도 좋았다. 그리고 지출을 관리하여 목돈을 만들라는 현실적인 충고는 씨드머니없는 내게 큰 반성을 하게 하며 2022년도 지출계획을 대폭 수정할 수 있게 해주었다.

 

요즘 켈리최유튜브에서 아침마다 올려주는 동기부여모닝콜 영상을 보며 긍정문장을 필사하고 있다. 12월 내게 가장 큰 이슈가 있었다면 이 켈리최유튜브와 웰씽킹을 읽게 된 것이라 하겠다. 새해를 앞두고 있어서 더욱 의욕이 넘치는 것일수도 있지만, 이 마음 길게 유지하도록 힘써서 2022년 한해를 제대로 잘 보내보고 싶다.

 

긍정의 마음을 잃지 않고자, 성공하여 공헌하는 부자가 되고자 내년도에 10번은 더 읽고 말겠다.(저자의 말투대로 "씹어먹고"'말겠다)

====

<아침 긍정 확언>

1. 오늘도 즐겁고 기대되는 하루가 시작되었다.

2. 나는 오늘도 내가 원하는 모든 선한 일을 이룰 것이다.

3. 나는 성장하고 있다.

4. 내 인생은 더 좋은 방향으로 흐르고 있다.

5. 나는 용기 있다.

6. 나는 부자다.

7.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8. 나는 긍정의 왕이다.

9. 나에게는 모든 문제의 답을 찾을 수 있는 지혜가 있다.

10. 나는 내 꿈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가고 있다.

11. 나는 행동하는 사람이다.

12. 나는 한번 한다면 하는 사람이다.

13. 나는 지금 내게 주어진 것만으로도 내 인생을 최고로 만들 수 있는 지혜가 있다.

14. 나는 내 인생을 즐기고 있다.

15. 나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잘 알고 실행하고 있다.

16. 나는 내가 원하는 것을 끌어당길 것이다.

17. 나는 나를 있는 그대로 사랑한다.

18. 나는 나의 하루를 좋은 습관으로 채우고 있다.

19. 나는 내 꿈을 이루기에 충분한 자질을 갖추고 있으며, 충분히 똑똑하고, 충분히 건강하고, 충분히 용기 있다.

20. 모든 것에 감사합니다.

21. 모든 것이 고맙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