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는 순간 사게 되는 1초 문구 - 당신의 수익을 끌어올릴 1초 문구의 힘
장문정 지음 / 블랙피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온라인 홈쇼핑 1시간 125억 판매

오프라인 사업 설명해 1시간 210억 판매

대체 무엇을 어떻게 팔면 이런 기록이 나올 수 있는지?

작가 장문정은 상품 마케팅 전문가로 엘지, 미국 월마트, 일본 JVC 등 국 내외 대기업에서 전략기획, 시장 분석, 영업환경 구축 등 세일즈 및 마케팅 전문가로 활약했다. 마케팅 자문 뿐아니라 판매전략수립, 상품기획, 콘셉 광고 설명 포장 등 상품에 관련된 모든 '상품언어'를 만든다고 한다. 그녀의 탄탄한 이력은 똑같은 제품을 어떻게 다르게 소비자에게 접근시키고 구매로 이어지게 할 수 있는지 이 책속에 많은 사례들로 담겨졌다.

책이 너무나 신기할 정도로 프롤로그부터 끝까지 그냥 술술술 읽혔다. 그럼에도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마케팅의 핵심내용이 바로바로 이해가 되었다. 그녀가 마케팅에서 중요시 여기는 '직관'적인 언어들로 이 책도 써내려간 것이 분명하다.

'서리태'보다 '검정콩'

'벨크로' 보다 '찍찍이'

'피코토닝'보다는 '물광토닝'..

소비자에게 콕콕 박히는 문구가 되려면 어때야 하는지 알고보면 쉬운것 같지만 실제 몰랐던 내용들을 많이 알 수 있었다. 추가로 후반부에는 쓰면안되는 위반 표현들에 대해 정리해 주었는데 평소에 이 위반 문구들로 고생하는 셀러들을 꽤 보았기 때문에 이 부분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한끗차이지만 모르면 절대 쓸수 없는 상품언어에 대해서 포인트를 잘 느끼게 해준 책이다. 다양한 부분에 활용해볼수 있을거같아서 좋다.

저자유튜브도 있으니 참고해보자(장문정tv)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