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UCE & BASICS Cook Book - 대한민국 Cook가대표 김동기 셰프의 소스와 기초 조리법 김동기 셰프의 Cook Book
김동기 지음 / 다락원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하기 쉬운 로컬 재료들로 만드는

프랑스 레스토랑 소스 레시피

"for Beginner Chefs"

라고 버젓이 책의 앞표지에 써 있듯이 이 책은 셰프가 되고자 하는 사람, 레스토랑 창업을 위한 사람, 요리대회에 참가하고 싶은 사람 등 요리에 뜻을 가진 사람들에게 매우 탄탄한 기본서가 되어줄 소스 기초 조리법 책이다.

김동기 셰프의 Cook Book 시리즈는 총 3권이다. 1권 소스와 기초 조리법, 2권 레스토랑 요리, 3권 대회 요리로 구성되어 있다.

요리의 기본은 소스이다. 특히 프랑스 요리는 그러하다. 소스와 육수가 요리에서 큰 부분을 차지한다. 한국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수 있는 소스 레시피들을 담아냈다. 소스 뵈르 블랑, 뵈르 드 샹피뇽.. 이름은 낯설지만 레시피를 살펴보면 그렇게 막연하지는 않다. 전문 용어들이 꽤 나오지만 책의 앞부분에서 각 용어들에 대해서 한번 다뤄주고 있다.


셰프의 이력이 화려하다. 요리에 대한 실력과 열정이 남다르게 느껴진다. 엄밀히 말하면 이 책은 보편적인 대중이 타겟이라기 보다는 특정 목표를 가진 '요리인'들이 타겟으로 보인다. 김동기 셰프의 블로그(https://blog.naver.com/paychey) 를 가보면 꽤 대중적인 요리도 많이 다루고 있어서 좀더 접근이 쉬운 책을 써도 좋았을거라는 생각이 들지만, 각종 요리대회 국가대표 이력과 경력에 걸맞게 그만이 쓸 수 있는 장르의 책을 냈다고 생각이 된다. 특히 앞으로 이어질 시리즈가 레스토랑, 요리대회에 대한 책이니 해당 분야게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겐 이보다 좋은 소식이 있을까 싶다.



이렇게 많은 소스를 활용해서 맛보는 프랑스요리 정말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책에서 진한 버터와 육수 향이 올라오는 착각이 드는 진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