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퓨전 한 걸음 더 - 모바일 영상 편집, 이제 고급 스킬까지 마스터한다
이재면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루마퓨전은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영상편집 어플이다. 영상편집은 이제 더이상 영상을 전공한 소수 사람들의 전용 업무가 아니게 되었다. 누구나 자신만의 영상을 만들어 올릴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접근성이 쉽고 직관적인 영상편집 프로그램이 속속 등장했다. 루마퓨전도 그 중 하나이다. 전문적인 영상을 만들려면 컴터와 더 큰 프로그램을 활용해야 하겠지만 일상 브이로그나 개인자료, 수업자료등의 영상을 만들기엔 루마퓨전은 더없이 좋은 프로그램이다.

나 역시 아이패드로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리곤 한다. 모르는 기능은 강좌를 찾아가면서 한다. 루마퓨전 관련해서는 <치하키 스튜디오> 채널의 도움을 많이 받곤 하는데 이번에 루마퓨전을 이용한 고급 영상작업 스킬을 책으로 내주어 살펴봤다. 

이 책은<처음 만나는 루마퓨전>의 후속편 책이다. 나는 이전에 이 책을 읽고 도움을 많이 받았었다.(https://m.blog.naver.com/coolysea/222121192642)

이번에 두번 째 책을 받아보니 기본기를 알려주는 첫 책의 다음스텝답게 영상을 더욱 다채롭게 꾸밀 수 있는 효과들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자막의 다양한 효과, sns에서 유행하고 있는 박자편집이나 슬로모션효과 등등 기본기와 아이디어 없어도 재미있게 영상을 만들 수 있게 도와준다.

참 영상편집에 대한 접근이 이렇게나 좋아지다니.. 놀랍다. 가이드 없이 프로그램을 혼자 만져봤다면 절대 만들어내지 못할 결과물들을 매우 쉽게 알려준다. 오랜만에 영상이 만들고 싶어져서 또 아이패드를 꺼내들게 만들었다.

책을 보고 금방 뚝딱 따라한 자막효과. 너무 괜찮다~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영상을 잘찍었어도 그 속의 폰트가 한글프로그램에서 볼만한 자주색 굴림체라면 왠지 퀄리티가 좋아보이지 않는다. 인트로 자막을 매우 손쉽게 그럴싸하게 만들어보니 매우 신이 난다. 다시한번 영상만드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것 같다.

창작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는 좋은 아이디어가 가득한 책. 이번 가을 나만의 영상을 만들어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아이패드가 있다면? 거창하고 어렵게 생각할 것 없이 루마퓨전, 그리고 이 책과 함께 해보기를 추천한다.

배경이 비치는 자막효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