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애프터 이펙트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신의철 지음 / 길벗 / 2020년 4월
평점 :
판매중지



유튜브 콘텐츠를 만들기 시작하면서 영상에도 관심이 생겼다. 내 콘텐츠의 주제는 음악이지만 유튜브가 '보는'콘텐츠이니만큼 어떤 영상과 함께 올리느냐에 따라 구독자와 시청시간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영상에 대해 전혀 모르던 나는 처음에는 저작권 프리 사이트들을 통해 여러개의 사진들을 짜집기해서 올리는 방식으로 콘텐츠를 올렸었다.

그런데 점점 욕심이 났다. 따뜻한 커피가 있는 사진에 음악을 입혔는데 이 사진 속 커피에서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효과가 있음 너무 좋겠는거다. 밤하늘에 별이 있는 사진을 보고 있으니 이 별들이 반짝반짝거리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런 효과는 어떻게 낼 수 있는 거지? 영상을 전공한 친구한테 가서 물어보니 애펙으로 할수 있다고 말해줬다. 애펙? 애펙이 뭔데?

그 때 처음 들었던 단어. 애펙. 그것은 애프터 이펙트를 말하는 것이었다. 그림이나 사진을 움직이게 하는 모션그래픽을 표현하는데 애프터 이펙트를 가장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원하는 방향으로 나비를 날릴수도 있고 눈이 내리게 할 수도 있다. 내가 원했던 효과들을 배울수 있다고 하니 신이 났다. 그래서 이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 애프터 이펙트 무작정 따라하기는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는 완벽한 입문서이다.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부터 각종 메뉴의 설명과 사용법이 매우 세세하게 나와 있다. 목차에서 우선순위와 중요한 파트를 체크해주어 꼼꼼히 살펴보게 한 팁이 눈에 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모션디자인하고, 마스크와 매트, 블렌딩모드를 활용하고, 이펙트를 적용하는 등의 작업에 대해 세세하게 다루고 있다. 전부 생소한 내게는 이 책 자체가 처음 접하는 세계여서 아직은 용어조차 어려웠지만 차근차근 하나하나 따라가다보면 내가 원하는 효과를 만들어낼수 있겠다 싶다.

길벗 출판사 홈페이지에 책에 사용된 모든 예제파일과 완성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학습하기에 너무 좋다. 조만간 내 콘텐츠에 애펙효과를 심어서 좀더 예쁜 영상을 만들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