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개미의 아이패드로 누구나 쉽게 시작하는 캘리그래피 - 프로크리에이트로 감각 있는 디지털 손글씨 쓰기
신은경 지음 / 비제이퍼블릭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패드가 생기고나서 얼마나 취미생활이 풍부해졌는지 모르겠씁니다 ㅎㅎ

그림도 그리고 책도 읽고 영화도보고.. 이젠 캘리그래피까지 하게 되었씁니다^^

평소에 캘리그래피를 해보고 싶었지만 배우러 다닐 시간도 마땅치 않고 도전해보기가 쉽지 않았는데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캘리그래피를 배울 수 있는 이 책을 보자마자 너무 좋았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통해서 디지털 캘리그래피 클래스를 따라하며 오로지 집중하며 즐기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어쩌면 따로 배워볼 기회가 없었을 이런 취미를 디지털기기를 이용하여 배울 수 있게 된다는 것이 디지털시대의 순기능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색감에 대한 센스가 없어 좀 아쉽지만 그것도 공부가 필요할테니까요^^

글자가 빛나는 효과를 배워 따라해보았습니다.


요거는 종이에 글자를 파내고 뒤에 반짝이는 종이를 덧댄 느낌이랄까요.

크리스마스가 다오길래 크리스마스 조명느낌이 나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테두리에 약간 검은 음영도 주었구요.

요런거 잘 연습하면 내가 직접 만든 크리스마스 카드를 만들어 지인들에게 보내도 되겠다 생각이 드네요^^


스텝스텝 하나를 친절히 설명해주는 작가님의 꼼꼼함이 보이네요. 한 스텝스텝 진행할때마다 내 손에서 예쁜 손글씨가 탄생하는 기쁨이 참 좋습니다. 즐거우면서 마음이 채워지는 시간입니다.

책속에는 실습작품에 수록된 팔레트, 캘리그래피 가이드라인, 브러시등 모든 자료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씁니다. 손재주 1도 없는 사람도 금방 작품을 만들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나 스스로 힐링되는 취미를 하나 갖고 싶다면 그림그리기나 캘리그래피를 추천합니다. 제가 실제로 힐링되는 경험을 해봐서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