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수히 가지를 뻗어나가는 나의 관심사가 현재는 ‘블로그 마케팅’에 꽂혀 있다.

코로나가 가져다준 변화랄까.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있어 ‘비대면’이 중요해지고

‘온라인’시장의 중요성이 폭발적으로 커짐에 따라

온라인 비즈니스 세계를 모르고서는 앞날을 도모할 수 없다 생각이 들었다.

때문에 나는 이미 포화라고 하는 온라인 비즈니스에 뛰어들었고

그 중 기본인 블로그에 대해 하나하나 공부하고

마케팅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해보는 중이다.

어느 강사가 그랬다.

지금이 가장 돈벌기 좋은 시대라고.

무자본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다시 없을 기회가 될거라고.

나는 그 말에 전적으로 동감한다.

지금 어떤 노력을 하고 어떤 준비를 하느냐가 앞으로의 내 삶에

굉장히 큰 차이를 벌릴거라 확신한다.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노마드를 꿈꾼다.

(첨단기술과 유목민의 합성어로 첨단 디지털 장비를 구비하고 있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하는 사람들을 가르키는 용어)

나역시 그렇다. 지금의 노력이 내 삶을 바꿔주리라 확신하며

나는 계속 나아갈 것이다.

내 관심사가 이렇기에 이 책은 매우 즐겁게 읽힌다.

내가 알고 싶어하는 블로그 외에도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 마케팅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이 책이 각 sns 미디어의 특성 소개와 장단점, 공략법을 크게 다루고 있기때문에

해당 책으로 내게 맞는 sns를 선택한 후에

좀더 세분화 된 내용은 각 sns별로 자세히 풀어놓은 시리즈를 참고하면 될 것 같다.


고로 내가 이어서 바로 읽을 책은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블로그 마케팅”이겠지.


어제 오늘 하루종일 고민하고 있는 단어

“키 워 드”

이 말이 이렇게 어려운 단어일줄은 미처 몰랐다.

사람들의 반응을 얻어낼 수 있는 키워드를 잡는 것에도

엄청난 공부와 공략이 필요하다는 걸 느낀다.

블로그에서 상위노출이 되기 위한 공략,

네이버에서 상위노출을 시키던 로직 등

궁금했지만 잘 알 수 없었던 내용들에 대해

이 책에서 알려주어서 매우 유익했다.

블로그에 관심이 있다고 해서 다른 sns를 몰라서는

제대로 된 마케팅을 할 수 없다.

때문에 여러 sns에 대한 특징을 알게 된 점이 도움이 되었다.

당분간 계속 하여 블로그마케팅에 대한 공부를 이어갈 듯 하다.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이 책에서 많은 해소가 되었고

며칠뒤에 저자님의 강연을 온라인으로 직접 들을 기회가 생겨

열심히 들어보려 한다.

온택트 시대에

이제 온라인 비즈니스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

우리가 이런 sns마케팅을 더이상 몰라서는 안되는 이유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