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 it! 첫 파이썬 - 게임하듯 배우는 나의 첫 프로그래밍 책 Do it! 시리즈
엘리스 코딩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해보고 싶었는데 몰라도 몰라도 너무 모르는 왕초보 수준의 책을 찾는게 쉽지 않았다. 그러던 참에 알게 된 이 책은 초등학생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구성된 책이라 하나하나 실습하면서 프로그래밍 입문해보기에 너무 좋은 책이었다.

책을 지은 ‘엘리스 코딩’ 은 7만 명의 수강생으로 검증된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카이스트, sk 대학, 현대모비스 등에서도 이 엘리스 코딩을 이용하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엘리스 코딩의 탄탄한 교육 방식에 더욱 신뢰가 간다.

프로그래밍 언어중 ‘파이썬’을 교육시켜주는 이 책은 텍스트코딩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을 위해 기본개념, 기본문법부터 하나하나 알려준다. 책을 따라 한단계한단계 실습하다보면 마지막엔 ‘점심메뉴추첨기’와 ‘컴퓨터랑 가위바위보 게임하기’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게 된다. 이 정도의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으면 응용하여 다른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도 가능해진다는 이야기이다.

이 책의 장점으로는 어디서나 코딩 실습을 해볼 수 있도록 스마트폰, pc로 접속가능한 실습 사이트가 있다는 것이다. 실제 이 책을 읽어나가며 해당 사이트로 가서 코드를 실습해 나갈 수 있어서 이해가 훨씬 쉽고 빠르게 되었다. 조건문, 리스트, 반복문, 함수 등을 배우고 이를 활용하여 원하는 프로그래밍을 설계하고 실행해보는 과정을 통해 무언가 결과를 만들어내는 성취감과 논리력이 키워지는 걸 느꼈다. 내가 코딩을 배워보고 싶었던 데에는 업무에 활용하여 자동화하는 프로그램을 설정해보고 싶어서였는데 이 책을 통해 한발 가까이 다가갔음을 느낀다.

막막하고 뭐부터 해야할지 전혀모르던 코딩에 대해 입문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을 찾는다면, 프로그래밍 언어중에 쉬우면서도 웹사이트만들기,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등에 두루 쓰이는 ‘파이썬’을 공부해보고 싶다면 이 책부터 시작하길 강력하게 권하고싶다.

추가로 Do it! 스터디룸 카페(cafe.naver.com/doitstudyroom)를 통해 책의 내용을 질문하고 답변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공부계획을 올리고 완료하면 책 1권을 선물로 받을 수 있으니 카페를 활용하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