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의 마법 - 신간 여자의 삶이 달라지는
손혜연 지음 / 밥북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 전까지 나는 정리의 필요성을 심각하게 느끼고 살아 오지 않았다.

깨끗한 상태를 유지했다는 말이 아니다. 책상은 늘 먹다만 커피잔, 볼펜들, 보다만 책들, 온갖 잡동사니가 올려져있었고 바닥엔 늘 옷과 가방이 발에 걸렸다. 때때로 물건을 찾을때 온갖 곳을 다 뒤져야 하는 에로사항이 있었지만 큰 문제라 여기지 않았다.

결혼을 하고 나서야 남편과 다른 정리 습관을 비교당해(?) 볼수 있었고

내가 그간 물건을 찾아 헤맸던 데에는 물건의 "집"을 정해주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늘 마지막 사용한 자리에 물건을 고스란히 두었기 때문이다. 이런 다름으로 우린 때떄로 에너지를 써가며 짜증을 내야했다.

이 책을 통해 '정리'에 대한 생각과 요령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좋았던 건 '정리'의 개념을 공간에 한정짓지 않았다는 것이다.

공간 정리의 중요성을 말하기에 앞서 '생각정리'의 중요성을 더 강조하고 있는 점이 좋았다.

미니멀라이프는 '머리속'부터 시작해야함을 새삼 느끼게 해주는 책이었다.


시간정리, 공간정리, 생각정리, 관계정리 등 '방청소'등의 이미지로만 생각했던 정리가 매우 폭넓어진 모양으로 다가오니 난 정말 정리할 게 많은 사람이구나를 발견한다.

정리는 시간과 여유가 있을 때 하는 것이 아니라, 기꺼이 시간과 에너지를 들여 실천해야 하는 삶의 지혜는 말을 새기고 정돈된 삶을 살아가는 내가 될 수있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