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매출 10배 올리는 상위 1% 공인중개사의 마케팅 비법
이미란.강숙현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부동산업을 하고 있는 중개사 분들의 나이도 점점 젊어지고 있다지만, 여전히 동네에서 오래 자리잡고 부동산을 하고 있는 중장년의 공인중개사도 적지 않습니다. 이 책은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에 취약한 그 '기성'공인중개사들에게 매우 유익한 책이라고 보여집니다.

이 책은 두분의 공인중개사가 만든 책입니다. 이미란, 강숙현 씨가 그 주인공들이죠. 공인중개사사무소를 운영하다 보니 마케팅에 대한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껴 부동산 중개업 마케팅 교육을 받았고 지금은 마케팅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온라인 마케팅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독자들을 위해 매우쉬운 구성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운영의 A부터 Z까지, 유튜브 활용의 A부터 Z까지, 키워드 광고와 기타 검색포털 이용방법까지. 어떤 키워드를 사용해야 블로그 노출이 쉬워지는지, 어떤 썸네일들이 구독자를 늘려주는지 등 그들이 운영해오며 차곡차곡 쌓아온 팁들을 아낌없이 내놓고 있습니다.

책을 읽어보니 이 책은 '부동산'분야의 독자들만 한정해 보지 않아도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사람이라면 누구나 관심있게 읽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입니다. 블로그에 서평을 올리는 일외에 다른 목적이 없는 저조차도 적용해볼 만한 팁들이 눈에 보이는 걸 보니 두루두루 SNS를 잘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고 평하고 싶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이야기들을 하고 있지만 그 결과는 결코 작지 않음을 안다면, 한번 시도해봤으면 좋겠습니다. 상대적으로 부동산쪽이 아직 온라인 마케팅이 레드오션이 아니라 가능한 이야기라 생각이 들고, 이 작은 노력으로 불황에 매출 10배를 올릴 수 있다면? 안할 이유 없으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