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머스트 리드 : 인사 혁신 전략 하버드 머스트 리드
리드 호프먼 외 지음, 정수진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최근 연달아 '조직경영','리더십'에 대한 책들을 읽게 되었는데, 리더의 임무 중에는 '미래의 리더를 위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다음세대의 리더를 키워내는 것 또한 매우 큰 임무임을 강조하고 있었습니다. 이 책도 그렇습니다. <하버드 머스트 리드 인사 혁신 전략>은 기업과 리더라 '잠재력 있는 인재를 발굴하여 교육하고 성장시켜 다음세대의 리더로 키워내는 것'이 중요함을 말해주는 책으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실렸던 인재활용에 대한 칼럼 10편을 엄선해 담은 책입니다. 뛰어난 직원을 찾고, 교육시키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게 하는 일은 기업이 중요히 여기고 아낌없이 지원해야 할 전략입니다. 어떤 전략들을 통해 적재적소의 인재들을 키워낼 수 있을까요?



10개의 칼럼이 수록되어 있기에 10가지의 방안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넷플릭스사의 인사철학을 알려준 부분이 인상적이어서 공유해봅니다.



넷플릭스에서는 ‘직원에게 해줄 수 있는 최고의 보상은 A급 인재를 뽑아서 함께 일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5가지 인사철학을 가지고 있는데요,

1. 온전히 어른답게 행동하는 직원만을 채용하고 보상하고 용인하라

2. 성과에 솔직해져라

3. 관리자는 훌륭한 팀을 꾸려야 할 의무가 있다.

4. 리더들은 기업문화를 만들어야 할 의무가 있다.

5. 먼저 사업가처럼 생각하고 마지막에 인사팀답게 생각하라



스스로가 뛰어난 인재가 되고 팀에도 뛰어난 팀원들을 꾸려주는 게 그 어떤 보상보다 좋은 보상이라는 말이 크게 와닿습니다. 나는 팀 내에서 팀에 도움이 되는 인재가 되려고 노력하고 있는지 생각해보게 됩니다.



이 책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올리는 인재를 발견하는 법, 조직 전반에 변화를 가져오는 법 등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차세대 인재상에 대해 궁금한 개인과 기업모두에게 좋은 책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람이 먼저다. 사람이 문제다.사람이 중요하다. 그것이 바로이 책의 핵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